반응형

서울등산하기좋은산 및(서울근교 초보 등산코스 추천)-갈산공원를 소개를 해봅니다.  일반적으로 등산이라고 하면 철저하게 모든 안전장비들을 전부 꾸려서 등산해야겠지만 해당 등산코스는 험한지형도 없고 등산코스부분에 잘 정리된 계단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특별한 안전장치가 없어도 운동화만 착용하고도 등산할수 있는 아주좋은 초보자용 등산코스입니다. 산 정상까지 걸어서 빠른걸음으로 10분~15분사이면 정상에 오를수 있으며 초보자분들께서 등산하시기에는 상당히 좋은 코스인거 같네요. 저는 회사가 바로 근처라 점심시간에 항상 짬내서 20분정도를 등산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곳인지 하단에 정확한 위치와 자세하게 찍어놓아서 올려놓은 등산로 사진들을 차근차근 보시도록 하시지요.


서울등산하기좋은산 위치및 등산로 보기



다음로드뷰에서 해당등산할수있는곳의 지도를 가져와봤습니다. 해당 올려진 맵에서 상단 기능키등을 이용하셔서 로드뷰를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오시는분들을 위해서 해당 주소입니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163-53을 찍고 오시면 바로 오실수가 있습니다.



등산하시기에는 가장 문제가 되는게 바로 차량을 가지고 왔을때 주차할곳이 없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따로 무료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주차할수가 있으며 또한 만차시에 근처에 주차할곳이 많이 있으니 차량을 가지고 오시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등산코스의 시작은 주차장 바로 위에 빨간 화살표 부분부터 시작됩니다. 주차하자마자 바로 코스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등산코스의 시작인데요. 등산로 양옆에는 여러 꽃들을 심어놓아서 상당히 보기에도 좋고 기분좋은 등산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벚꽃이 만발할때 오신다면 벚꽃나무가 양옆쪽에 심어져있어서 경관또한 정말 좋습니다. 지금은 벚꽃이 전부 떨어져서 아쉽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등산로 곧곧에 꽃들이 있어서 지금도 정말 좋습니다.

해당 갈산생태순활길의 대한 지도입니다. 총 등산코스 길이는 1.8km입니다. 등산 코스 출입구는 현재 이부분만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곳에 올라올수  있는곳이 있지만 이쪽부터 등산하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이쁘게 수놓은 듯한 꽃들이 등산할때 반겨주니 눈이 아주 호강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건 잘 정돈된 길이 정말 좋아요. 저희집근처 경기시흥시 소래산의 경우에는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 위험한 곳도 많고 경사가 상당히 가빠르게 되어있어서 자칫하면 다칠수가 있지만 이곳은 그런 염려 없이 난코스가 없어서 가볍게 등산하기에는 딱 좋습니다.


가빠르지 않은 최초 올라가는길입니다. 우측에 낭떠러지 부분에는 울타리가 쳐저있습니다.


양옆쪽에는 철쭉들이 심어져있네요. 경사가 조금 되는곳은 이렇게 계단으로 되어있어서 쉽게 오르내릴수가 있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푸르르고 좋습니다.

코스 1/3지점에서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운동시설이 구비된 중간공원의 모습입니다. 주위주민을 위한 시설입니다.


등산로의 모습두번째사진 급경사나 어려운 코스가 없이 완만한 땅이라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이렇게 여러곳에서 합류하고 내려갈수있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합류되는 길의 소개는 나중에 해보도록 하죠.~ 일단은 정상까지 올라가봐야겠습니다.


중간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전망코스입니다. 난간근처에 가시면 넓게트윈 주변 전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로본 오금교부분의 모습입니다. 가슴까지 펑뚫리는 느낌입니다. 파라라마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사진찍는 스킬이 안되서 일반 동영상으로 대체해봅니다.


360도 돌아가며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어떤지 직접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다시 정상으로 낑낑올라가야 겠지요. 옆에보면 이정표들이 보입니다. 좌우측으로 합류되는 길들이 있습니다.  해당지점 이정표에서 100여미터 정도 올라가면 산 정상으로 가실수가 있습니다.


조금 올라가다보면 또하나의 전망할수있는 난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위 경관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녹색의 푸르름과 도시의 만남 그럴싸 합니다. 경관이 나쁘지 않고 좋습니다.


이곳이 바로 정상의 모습입니다. 빠른걸음으로 10분~15분정도면 도착할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쉴수있는 팔강정? 이 있습니다.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여러 운동시설들이 있어서 정상에서 운동을 하실수가 있어요. 이 근처에 살았다면 새벽에 올라와서 등상및 운동하기에는 정말 좋은곳인거 같네요.


정상에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어떤 장소인지는 직접 플레이를 눌러서 정상의 모습을 봐주세요.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안내지도의 모습입니다. 


정상까지 올라왔으니 잠시 쉬었다가 다시 내려가야겠지요. 이제는 내려가는 등산코스도 보시도록 하시지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약간 가파른곳이다 싶은곳은 이렇듯 계단으로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등산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내려가면서 보기에 이쁜 꽃들이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의 모습입니다.


여러 꽃들이 많이 피어있어서 상당히 보기에 좋습니다.

길 가장자리에 여러 꽃들을 심어놓아서 상당히 잘 꾸며놓은모습이에요.


해당부분의 공원도 영상으로 첨부해봅니다.


또한 운동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등산로 입구부분들을 찍어서 올려야 겠지만 시간관계상 추천코스부분만을 올려봤습니다. 도심에서 이만한 초보자를 위한 등산코스를 찾기가 힘들꺼같지않나요? 모두함께 올라오셔서 자연인이 되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