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거들의 수입모델 애드센스를 게시하다보면 갑자기 CTR이 널뛰기할경우에는 게시자의 경우 상당히 당황도 되고 혹시 모를 공격에 의한 클릭이나 거재위치를 잘못 잡아서 무효클릭이 아닐까 걱정이 되시는분들 많으실꺼에요. 애드센스 무효클릭이 많아 지게되면 계정비활성화가 되는데 비활성화를 막기위해서는 꼭 문의를 해야 하는게 좋겠지요. 최근 문의한 내용이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실꺼같아서 공유해볼까합니다.


밑쪽내용을 보시면 확실하고 명쾌한 답변인데요~ 정상적인 클릭으로 인정이 되고 광고매칭이 너무 잘되서 클릭률이 높아지면서 구매등이 이뤄지지않아서 단가가 하락했던거 같네요. 일시적인 스마트 프라이싱, 한마디로 무효클릭은 아니니 안심하라는 답변 내용입니다.


문의한 내용은 밑에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업무에 바쁘신데 또 이메일을 보내게 되었네요. 다름이 아니라 광고이름  300*250광고삽입 광고단위가 갑자기 CTR 1.X%로 치솟고 있는데 혹시 무효한 클릭이나 공격을 받아서 해당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하네요. 컨텐츠와 광고를 구분하기위해 충분히 거리를 두고 거재를 하는데 며칠사이로 갑자기 클릭률이 상승하고 단가가 0.03으로 떨어져서 혹시나 문제가 될꺼같아 현재 거재를 일시중지한 상태입니다. 계속 거재해도 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준 메일의 내용입니다.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계정에서 해당 광고 단위를 살펴본 결과, 특별히 무효 클릭에 심각한 변화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인 것으로 보이며 그 정도가 심각한 수준은 아니기에 이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 점 참고하셔서 광고 진행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여전히 이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신 경우 본 이메일에 회신하여 문의해 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문가에게 문의하는방법

실제로 저도 해당 문제로 인해 직접 애드센스측에 이메일을 보내서 문의를 했습니다. 문의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초보자분들을위해서 체크를 하자면 홈 바로 하단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탭부분에 쪽지함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십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거재하면서 게시자가 꼭지켜야 할 10계명,어기기쉬운 정책위반편 (수익,완전정복,가입)




그후에 보시면 이런 쪽지가 하나 있으실꺼에요.여기서 쪽지내부로 들어 가셔서 빨간색의 네모의 쪽지로 들어가셔서 직접적으로 문의를 할수가 있습니다.


위에 보시듯 경고도 올들어 2번이나 받은상태입니다.(경고하나는 삭제처리했습니다.) ㅠㅠ  애드센스에서는 무조건 꼼수는 잊어 버려야 할꺼같네요. 조금 더 벌자고 꼼수를 부리면 바로 경고가 날라오더라구요. 


그리고  광고승인이 된지 얼마 안되시 사용자분들께서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1&topic=3373519 이쪽으로 들어가신후에 로그인후에 문의가 가능하십니다.



구글 애드센스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하기 [수익극대화 하기편]


문의를 하시려면 한주에 미국달러로 25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분들만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저는 그나마 25달러에서 조금은 오버가 되게 나와서 지원할수 있는 자격이 되서 위에 화살표로 표기된 지금 문의 하세요를 클릭 해서 문의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완전정복에 앞서 정책을 이해해라] 모바일 티스토리 정책위반편


블로그운영 방법및 저품질 방지 와 문제시 해결방법



위영상들은 최근 행아웃 영상인데 구현정책및 전반적인 이해에 대한 영상입니다.


광고구현에 대해서 문의 하려면 위에 박스친부분을 선택하셔서 문의가 가능한데요. 다른 계정에 관한 부분부터해서 다양하게 문의또한 가능하십니다. 근래에 모바일 광고단위 320*100 형식의 광고사이즈가 나왔는데 늘어만 가는 모바일트래픽때문에 아마도 새롭게 나온거 같네요.역시 광고계의 큰손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모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