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동산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아파트를 구입및 전월세를 구하시려는 분들께는 더없이 좋은 정보가 아닐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조회하는 방법도 상당히 손쉽게 간단해서 스크린샷만 따라서 하시면 금세 실거래의 금액을 알수가 있으십니다.


 

국토교통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 바로가기 =>  http://rt.molit.go.kr/  링크를 눌러서 계속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시면 빨간색 의 박스 부분이 보이실꺼에요. 저곳을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 그대로만 따라해주시기만 하면됩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 내부로 들어온모습인데 여기서 해야할부분은 이미지 숫자 1번부분에 아파트라고 써있고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상세메뉴인데요.  어느 지역,금액별,면적이나 통합적으로 조회할수있는 기능입니다. 2번은 상세한 내용을 기입할수 있는 입력창입니다.



상세하게 검색할수 있는 창에서 직접 보고 있는 모습인데 거래유형의 경우에는 직접 구입을 하시려면 매매를 누르시고 전세나 월세시세를 보시려면 해당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기준년도의 경우에는 언제쯤의 시세를 볼것인가에 대한 선택항목인데 어떤 년도의 몇분기자료를 볼것인가를 선택하시면 되실꺼같네요.그리고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 곳의 아파트인지는 지역선택을 통해서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이렇게 저는 선택을 했는데요. 모든 검색하고자 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하고 있는 주공1 아파트 를 선택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보이시는 적색 테두리안에 검색을 누르면 데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특별히 부동산 사이트나 Kb국민은행에 가지않아도 로그인 절차없이 다 볼수있어서 너무좋은데 위에 처럼 번지부터 해서 전용면족 그리고 분기 별 월이 나오면서 거래금액등이 나오는 모습을 볼수가 있겠네요. 



지역 전체를 보시려면 위에 화면처럼 전체탭에 놔두시고 검색을 하면 해당 동의 모든 곳의 거래금액부터해서 건축년도 까지 아주 상세하게 볼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검색조건은 우측에서 변경을 해도 되니 다양한 조건상에서 조회를 해보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수가 있겠네요. 저도 이번에 전세를 구하는데 여기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미리 확인한후에 적절한 시세로 거래를 잘했던거 같네요.


전세대란속에서 보다 손쉽게 하시려면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진행한다면 보다 손쉽게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수가 있을거같네요.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더 소개를 해볼께요. 좋은곳 잘 거래하시기를 기원할께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