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산부에 좋은 차와 좋은 음식과 운동을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려려고 합니다. 임산부가 먹는 음식은 태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항상 조심하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즐겨먹던 음식을 못 먹게 되기도 하고, 몸에 무리가 되는 활동도 삼가야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은 건강한 태아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산모로서 당연한 희생이 아닐까 합니다

10개월 동안 이러한 희생을 강요당하는 산모를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며, 평소에 즐겨 마시던 커피를 대신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차와 건강하게 출산할 수 있는 음식과 운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는 가장 중요한 첫번째 이걸 잘해야죠~!! 태교음악무료듣기

임산부에 좋은 차

매실 차는 산모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데, 구연산은 젖산을 분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피로를 해소해주고, 맑은 피를 유지해주면서 혈관과 세포들을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고 알려져 있고, 살균 정장 효과가 있어서 유해한 균으로부터 태아를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사과산과 아연과 같은 무기질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좋답니다.

, 대표적인 것으로 루이보스차를 들 수 있는데, 미네랄이 풍부할뿐만아니라 항산화 기능을 하고, 카페인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서 신생아에게까지 두루 먹일 수 있는 차입니다.

유자차에는 비타민 B, C 그리고 인이 들어 있고, 당분이 많아서 도움이 되며, 모과차는 임산부에 좋은 성분인 말리스산과 탄니산, 아미그다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국화 차는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 여기에는 아미노산, 콜린, 아데닌과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매일같이 드시면 이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타민의 니아신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것으로 오미자차를 들 수 있는데 레스페리딘 성분 칼슘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 철, 단백질, , 칼슘, 비타민이 들어 있는 감잎차, 당류와 유기산, 칼슘과 칼륨이 많은 대추차, 두충차, 모과차, 유자차, 쌍화차, 금귤차 등을 거론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에 좋은 음식 과 나쁜음식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우유는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칼슘과 비타민, 단백질이 많아서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같이 지켜줄 수 있고, 입덧에도 어느 정도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데 하루 섭취량은 150CC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미역을 뺄 수 없게 지요. 여기에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피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해주면서 신체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주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고, 태아가 성장하면서 튼튼한 뼈를 만들어가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철분이 함양이 높습니다. 산모의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켜줌으로 인해 외부로부터 침범해오는 유해한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신체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사과는 임신으로 인한 변비에 아주 유용하며, 산모의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태아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줌으로 권장할 수 있는 음식이며, 이러한 것으로 달걀도 아주 좋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거리를 둬야 하는 음식도 있는데, 초기에 감을 먹으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좋지 않고, 팥은 차가운 성질로 인해 유산할 수도 있으며, 복숭아는 알러지 반응을 불러와 산모나 태아에게 좋지 않습니다.

임산부에 좋은 운동

산책은 산모에게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초기에는 가볍게 시작해서 임신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점차 시간을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조금은 생소하겠지만 수영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 임신으로 인해 허리통증이나 부종이 있을 때 많은 도움이 되며, 이러한 유산소 운동은 뱃속의 아이의 뇌 발달에도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이들 알려져 있는 운동으로 요가가 있는데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서 신체 균형을 올바르게 유지해주고, 골반을 강화시켜줌으로 인해 원만한 출산을 기대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모든 임산부가 무리 없이 분만하는 것은 아닙니다

임신성 고혈압증상 과 원인 및 진단 및 주의사항 ,임신성고혈압에좋은음식 에 대해서 알아보고 건강하게 출산해보자!!

웃기고 재밌는 임신시키기 게임 , The Great Sperm Race gam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