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리통에 좋은 차와 좋은 음식과 운동]원인은 생리를 할때는 자궁 점막이 떨어져 나오기 위해 프로스타글란딘이란 여성 호르몬이 분비해서 근육을 수축하여 유발하는 통증을 말합니다.

 이때 자궁 온도가 낮으면 근육이 수축될 때 다 강하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걸 바로 생리통이라고 하는데 지금 이시간에는 좋은차와 좋은음식 그리고 통증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생리통에 좋은차

익모초 차는 여자들에게 이롭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데,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몰려서 뭉쳐진 혈액들을 해소해주고, 규칙적이지 못한 생리주기를 보이는 여성에게 아주 좋습니다.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이나 자궁에 냉한 기운이 있다면 차로 해서 꾸준히 먹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은 따뜻한 기운이 있어서 비위 기능을 좋게 해줍니다. 마법에 걸린 기간 동안 소화가 안되거나 구토와 설사와 같은 현상을 보인다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피를 잘 돌게도 해주므로 하루 2잔 정도씩 먹어주면 좋습니다.

기초대사량,비만도,생리가임일,복부비만도,활동량 계산기 계산하는방법소개

쑥은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도와주고, 자궁을 튼튼하게 지켜줌으로 인해 생리와 연관된 통증이나 질환에 아주 좋은 대응방법입니다. 매일 3잔씩 차로 섭취하신다면 개선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개선뿐만 아니라 임신 중 여성과 피부관리에도 좋은 역할을 하는데, 레몬보다 약60배 이상 되는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몬버베나도 이러한 통증 완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더불어 소화기능과 멘스로 인한 두통을 다스리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케모마일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해줌으로 통증을 떨어뜨려 줍니다. 

생리통에 좋은음식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쑥을 들 수 있습니다. 손발이 차갑거나 냉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 여성에게 두루두루 좋은 음식이며, 자궁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유지해준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 외로도 좌 훈이나 뜸으로 활용해서 어혈을 몰아냄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역 속에는 철분 성분이 많아서 조혈 작용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을 맑게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신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신속히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강황(카레)은 근육과 어혈을 푸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궁 근육을 이완 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 여성호르몬이 많이 들어 있으며이것을 섭취함으로 인해 불균형한 호르몬 분비를 개선시켜줌으로써 정상적인 생리 모습을 찾아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노화방지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굴에 많이 들어있는 아연은 여성 호르몬 합성에 아주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여성 질환에 아주 유용한 음식이고, 더불어서 철분은 세로토닌 합성에 중요한 영양소로 여성에게 대표적으로 좋은 음식으로 손가락에 꼽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오징어, 산수유, 고등어, 바나나, 콩 등도 좋은 음식으로 추천됩니다. 

생리통에 좋은운동

요가와 스트레칭이 가장 적합한 운동으로 많이들 실행하고 있습니다.가부좌로 앉아서 가슴과 허리를 곧게 한 상태로 머리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갔다가 약30초 후에 다시 올라오는 것을 반복합니다

발바닥을 마주보게 하고 앉아서 양쪽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눌러주고 약 20~30초가 유지합니다. 많이들 알고 있는 코브라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곧게 펴 몸을 세웁니다.

이 밖에도 허리를 돌린다거나옆구리 돌리기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앞으로 뻗어 벌리고 왼손으로 오른발을 오른손으로는 왼 발끝을 번갈아 잡는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운동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00초 생활요가 소셜방송인데 1분여정도 플레이시간을 함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생리어플추천 -안드로이드 Period Tracker [여자필수어플 /가임기/배란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