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초대사량,생리가임일,복부비만도,활동량에대해서 자세하게 계산할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보도록할께요. 모든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사량이 줄어들게 된다고 하는데  따라서 같은 양의 식사를 계속한다면 나이가 들면서 대사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이에 따라 섭취한 음식은 소모되어지지 않고 체내에 남아 살이 찌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나에게 맞는 기초대사량과 활동에 필요한 영양은 무엇일지 알아봄으로서 보다 쉽게 비만 및 기본적인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답니다.그럼 밑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온가족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봅시다.^^



활동량계산하는 방법인데 위에 체중입력에 자신의 몸무게를 입력해주시고 나의 칼로리 소모량을 알아봅시다. 자신의 몸무게를 기재하고 활동 선택에 따른 활동 내용을 선택하면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골라보세요. 이 활동을 통해 내가 소모하는 칼로리가 표시되어지며, 보충하기 위해서 섭취해야할 양도 같이 나타납니다. 

어제 아이들과 짜장면을 먹었는데 얼마나 많은 양이 늘어났을까요? 윽… 짜장면 한그릇 먹었는데… 배드민턴을 20분 가량 해야하다니. 오늘은 퇴근해서 애들과 운동해야 겠습니다.  먹은 음식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한다는 지침을 주니까 참~~쉽죠!!!



위에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남자들이 보기에는 조금 낯가지러운 여성전용 메뉴인데  최근생리일과 지번범 그리고 지지난번을 정확하게 달력에 입력해주시고 하단에 주기까지 확인해주시면 하단부분에 예상일자를 자세하게 표기가 됩니다. 여성에게는 기본적인 건강체크항목이니 꼭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번에는 비만도를 확인할수있는 메뉴하목입니다.  비만 만병의 근원이죠.역시 신정및 체중을 네모박스에 숫자를 기입해주신다면 결과값이 나타납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히 점검해보면서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넘어가 봅시다. 나의 살들이 공포에 떨고 있답니다.

뱃살은 더 이상 인격이 아니죠! 복부비만을 측정할수있는 항목입니다.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를 입력하시면 얼마만큼의 비만도를 가지고 있는지 표기가 되어 자신의 몸상태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한 몸을 되찾고야 말겠습니다. 그런데 살을 뺄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여러분 그래서 이 계산기가 필요한가 봅니다. 지금 내몸이 요구하는 칼로리를 확인해 봅시다. 그럼 이양 보다 더 많은 양을 소모하면 되는 겁니다. 내몸에 절망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망하지 않습니다.

위에소개한 모든기능 바로가기 http://u-health.dobong.go.kr/hcal/activity.asp

우리아이 성장그래프도 작성해 봅시다. 나를 거울삼아 나의 아이를 관리해보면 어떨까요? 건강한 신체를 자녀들에게 선물하는 것! 너무 좋은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계산기에 불과하지만 여러분이 평사시에도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기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