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옛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안드로이드 앱이 등장했네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애서 무료앱순위 2위를 할정도로 상당한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고 저도 사용한지는 3주정도 된거 같은데 정말 고등학교때 동창들을 상당히 많이 만나서 반가워하고 지금도 연락을 하고 모임도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15여년전에 등장했던 아이러브스쿨과는 정말 차원이 다르고 근래에 아이러브스쿨에 접속하려고 했는데 어떤 동창을 만나려고 하면 돈을 지불하지않으면 친구를 찾을수가 없어서 포기하고 웹사이트를 닫아버렸던기억이 나는군요. 하지만 Wonder People Co.,Ltd.에서 개발한 멤버(Member)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검색할수가 있습니다.(그 친구가 해당앱을 깔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붙지만요~)

위에서 소개하듯이 동창들을 가장빠르게 찾을수 있는 서비스앱 입니다. 복잡하게 이거저거 기입하지 않고 간단한 정보만 입력 하시면 되십니다.

가장 처음에는 자신의 프로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시고 빠른생일로 학교를 입학하셨다면 빠른생일 란에 터치하셔서 선택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자신이 입학하고 졸업하셨던 학교들을 전부 설정을 해주셔야 하십니다.

하지만 조금 개선해야할 부분에 저같은 경우에는 초등학교때 이사를 가서 모교가 두곳인데 하나만 입력이 되어 추후에는 해당 모교를 추가적으로 입력할수 있는 기능을 추가를 해야될듯합니다.

학교의 추가는 초중고대 란부분을 선택하시면 오른쪽화면처럼 나오는데 학교정보수정부분에서 학교이름과 자신의 생년월일을 입력하신후에 상단부분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인증이라는 개념이 필요하신데 기존에 가입되어있는 동창들에게 인증하기를 하셔야만 정상적인 활동을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시면 채팅하기 및 전화하기 동창인증등의 기능과 이모티콘기능등을사용하실수가 있답니다.

제가 등록한 모교의 모습인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친구들은 거의 등록이 되지 않은 모습이네요. ㅜ,.ㅜ 가장 그리운 친구들이 초등학교 동창들인데 말이죠~

하지만 이렇게 상당히 많은 고등학교 친구들은 등록이 되어 있어서 지금도 많이 전화도 주고 받고 채팅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계신분들도 요긴하겠지만아마도 해외에 계신분들께서 더 많이 해당 앱을 반겨주실꺼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더 많은 동창생들을 만나고 싶다면 친구들이 스마트폰에Member앱을 설치하는 방법밖에는 없으니Member이많이 유명세를 타야 더 많은 친구들을 만나실수가 있을꺼같네요.

이렇게 대학교 까지 전부 확인하실수가 있으시며 (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하고는 무관해요~ ^___^) 설정부분에서 자신이 알고 지내는 지인추가나 동창분들을 직접 초대할수 있는 기능과 다양하게 앱을 상세하게 셋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인기앱이라지만 더 많은 분들께 소개를 해서 해당 앱이 국민앱으로 거듭나서 카카오톡 처럼 동창하면 떠오르고 쉽게 만날수 앱으로 더욱 켜져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