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체했을 때 증상으로는 소화가 안 되는 증상과 함께식후 포만감부터해서 식욕부진, 이유없는 복부 팽만감조기 포만감트림상복부 불쾌감, 복부에 통증속쓰림오심(메스꺼움), 구토위산 역류가슴앓이 등과 같이 소화기계통의 모든 증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식후 불쾌감이나 포만감이 주요한 증상이고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현상을 보이며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식은땀이 나고두통이 찾아옵니다명치가 결리고 답답하거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진단 방법은 어떤건들이 있나?

위 투시경위내시경검사초음파검사컴퓨터단층촬영검사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를 통해 이러한 현상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도 같이 볼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했을 때 치료는 어떻게?

원인이 다양한 만큼 치료방법 역시 다양합니다다른 질환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는 그 기질적인 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기능성 장애로 인하여 나타난 증상이라면 치료가 단순하지 않습니다약에 의해 치료하는 것보다는 상태가 심할 때만 약물의 도움을 받고 그렇지 않을 때는 생활 습관 개선 및 식이요법으로 치료해 나가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은 방법입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위산 분비 억제 제나 제산제궤양 치료제위장관 운동 촉진제 동과 같은 약물로 적절하게 통제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흔히들 소화제를 구입하여 치료를 도모하는 경우가 흔합니다체한 증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듯이 그 치료 또한 증상에 맞게 복용해야 합니다따라서 정확한 진단 없이 약을 드시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랍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 가족 구성원 중에 체한 상태를 호소하면 손을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이것은 일시적으로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체내 활동들이 개선되기 때문에 문제가 해소되게 됩니다.

소독된 바늘을 이용해서 소상혈이라고 손톱 아래를 말하는데(손톱이 자라나는 곳이 위로 향할 때 반대 부분을 말함오른쪽으로 따주시면 됩니다.

몸에 흩어져 있는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여 치료하는 방법을 지압이라고 합니다소화기 관련된 곳으로 족삼리태충혈내관혈합곡혈의 4곳이 해당됩니다지압 봉이나 손을 이용해 해주시면 됩니다.

민간요법으로는 매실 즙을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전해집니다사과산이란 성분이 소화를 촉진시켜줌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