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빈맥이란? 정상적인 심장박동은 분당 50~100회 정도로 보고 있는데 이보다 빨라지는 경우를 가리켜 빈맥이라고 합니다.

환자들은 자신의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을 느끼게 되고, 이로 인해 상당한 불편함과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심장이 150~200회까지 규칙적으로 박동하는 상태를 가리켜 상심실성빈맥이라고 하는데, 아이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발생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선천적으로나 후천적인 기형에 원인을 두고 있습니다. 


발작성 빈맥은 빨랐다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부정맥 질환 전체를 가리켜 말합니다. 주로 상심실성 빈맥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다시 지속성과 비지속성으로 분류합니다. 이 경우 전극 도자 절제술을 통해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답니다. 

신생아의 경우는 박동수가 120~140을 정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보다 느린 서맥이나 빠른 빈맥이 나타날 때는 신생아 경련의 징후로서 뇌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빈맥 원인은 뭐가 있을까?

심근에서 생겨난 원발성 전기적 이상에 따라 생겨날 수 있고, 허혈성 심질환 이나 선천성 심질환 , 심근병증 , 심장판막질환등과 같은 심장 질환이 주요한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폐색적증과 저산소혈증, 고탄산혈증 등의 폐질환과, 전신 질환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 고열, 빈혈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 항부정맥제에 대한 약물중독, 전해질 대사 이상에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불안감, 초조감, 과로와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도 일어납니다. 

빈맥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콩은 고혈압을 개선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표고버섯에 풍부한 헬리타데닌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데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해 주며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을 함유한 호박도 대표적인 음식인데 카로틴 성분도 있어서 동맥경화증에도 도움이 되니 많이 드셔보세요.


고구마에서는 혈액 속의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빈맥과도 관련있는 염분을 제거해줍니다. 

양파는 혈중에 있는 나쁜지방을 없애주고 혈관에 치명적이라고 하는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메디컬 파워에서 소개한 심잘혈관내과 의사의 전문적인 영상도 함께 첨부해드리니 해당질환이 있으신분들께서는 잘 극복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