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전증이란 쉽게 말해서 사람에서 가장 중요한 혈관내에 피가 딱딱하게 뭉치는 현상을 말하는데 이 피떡으로 인해 여러가지 질환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에 뉴스에서 간혹가다가 몇시간씩 피씨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사망했다는 뉴스를 접했던 분들이 계셨을텐데 몸을 거의 움직이지 않고 앉아서 있어서 바로 이 혈전이 생성되서 급기야 사망까지 이르렀던거지요.

이미지 출처 : KBS 생로병사편

 지금 이시간에는 여러가지 치명적인 합병증의 원인이 되는 혈전증의 증상과 진단방법및 개선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을 소개를 해드려 볼께요.


혈전증의 대표적인 증상들 


발생 질환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동맥 혈전증으로 발생하는 질환을 살펴보면 급성 심근 경색증은 가슴 통증과 호흡곤란의식 소실 등이 대표적이고뇌졸중은 두통의식 상실운동과 감각의 이상성격 변화시력 저하간질 발작 등입니다

폐 혈전증은 호흡곤란과 가슴통증의식 소실심부정맥 혈전증과 같이 발생하기도 합니다급성 말초 동맥 폐쇄증은 사지의 통증과 창백함차가움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정맥 혈전증과 연관된 질환은 심부정맥 혈전증은 다리가 부으면서 통증을 겪게 되며 폐 혈전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간문맥 혈전증은 복수와 전신에 걸쳐서 붓게되며 급성 신장정맥 폐쇄증은 혈뇨와 단백뇨소변량이 감소 등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고뇌정맥동 혈전증은 두통과 의식 소실운동과 감각이상시력이 떨어지고 간질 발작 등의 모습을 보이며중심 망막정맥 폐쇄는 시력 저하가 주요한 특징입니다.

이 외에 세포가 죽으면서 조직괴사와 혈관 협착(좁아지는 현상), 혈관 손상에 따른 출혈이 관찰됩니다.

 

혈전증 의 진단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혈액검사와 도플러 초음파 검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검사를 함으로써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술 및 치료 상세방법은 하단 영상참조]


혈전증에 좋은 음식들 간단하게 요약

오메가3가 들어 있는 등 푸른 생선과 아몬드호두 등이 좋으며 집에서 흔하고 드시는 마늘은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단백질이 풍부한 콩 종류와 녹황색 채소도 혈전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을 막고 있는 시한폭탄같은 핼전을 생로병사에서 다른 편이 있어서 위에 동영상에 올려봅니다. 평소에 위험인자 [ 고혈압이 있거나 고지혈증 그리고 비만이신분들 흡연자들]은 더욱 만전을 기해서 몸관리를 철저히 해보세요. 

유익하게 보시고 간단하게 여러가지 정보들을 설명을 드렸는데 어려운 의학용어보다는 손쉽게 알아볼수 있게 쉬운 표현으로 작성을 해봤는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 내용으로 다시 한번 만나뵐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