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조작방법

*참고*  실행이 되지 않을 때 다른 게임으로 예고 없이 변경됩니다.

오래전에 한참 인기 있었던 게임인데요. 다들 생각나실지 모르겠네요. 졸라맨 게임하기를 직접 하면 알겠지만 그래픽 및 그림체는 단순한지만 내용이 참신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 소개해 드리는 이게임도 정말 참신하다는 생각이 되는군요.

플레이 방식은 블록을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도착하면 미션을 완료하는 게임입니다. 유심히 지켜보면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스틱맨이 미션 장소에서 도착지점을 향할 때 블록을 생성하여 장애물을 피하면서 목표 부분까지 가는 방식입니다. 블록은 왼쪽 마우스를 화면에 갖다 대면 블록이 생성됩니다.

블록은 생산은 각 미션마다 틀리니 참고하시고 블록 생성하세요. 그리고 움직이는 블록도 있습니다. 각 미션마다 블록 사용할 수 있는 블록들을 주는데 각 지형에 맞는 블록들을 생성하신 다음 장애물을 넘으시면 되며 생성된 블록이 사라지는 것도 있는데 참고하세요.

 

조작 key로는 키보드 상.좌.우 화살표나 A.D.W 와 마우스 를 사용합니다.

옵션 창인데 싸운드 조절 외엔 그렇게 필요 없을 듯싶네요. 초기 미션은 예전 소코반인가 상자 옮기는 게임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요 그거랑 거의 똑같고요 두 번째 미션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미션은 제가 10번 이상 도전해도 완료를 할 수가 없네요. 위로 올라가는 블록 하나를 생성해서 발고 올라가야 되는데 계속 블록이 먼저 올라가서 미션 깨지를 못하고 있네요.

 

 

 

하다 보시면 노란색 금색의 동굴동굴 한 구슬이 보이실 겁니다. 금색은 구슬을 다 드시면서 미션 완료 장소로 이동하시면 되고요 빠른 시간에 도착지점에 도착하면 보다 더 좋고요.

 

위에 스테이지에선 블록을 바닥에 만든 다음 점프해서 위로 올라가면서 금색 둥근 구슬을 드세요. 떨어지면 실수로 떨어지시면 다시 해야 됩니다. 블록이 생성되지 않아요.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금색의 구슬은 가급적 남기지 말고 많이 드세여 점수에 이어진답니다. 그렇다고 너무 구슬을 먹는데 시간을 지체하시면 미션 완료에 지장을 주니까 알아서 판단 잘하세요.

 

이번 미션은 좌우로 움직이는 블록을 각 한 개씩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먼전 왼쪽 블록 생성해서 올라타시면 왼쪽으로 블록이 이동합니다. 왼쪽 끝까지 가면 숲이 있는 대 내려서 다시 오른쪽 블록 생성 한 다음 블록 타고 가시면 돼요.

 

아 중요한 걸 빼먹었는데 플레이를 하면서 정말 힘들다 싶을 땐 옵션 창에서 SeeSolution 메뉴 들어가서 전체 레벨에 대한 방법들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이 보지 마시고 미션 정말 힘들 때만 보세요.

 

이번엔 아이템을 활용해 보세요. 오른쪽 화면 상단 보시면 폭탄 한 발이 보이실 겁니다.

그 폭탄을 이용하여 이번 미션을 완료하는데 큰 도움 줄 수 있습니다. 폭탄은 한 발뿐이니 잘 쏘세요.

 

무척 힘든 상황이며 밑으로 내려가면 밤송이 같은 놈이 자꾸 움직여서 떨어지자마자 죽게 됩니다. 이번 미션은 순발력이 좀 있어야 짧은 시간에 성공적으로 미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블룩은 한번 생성하면 5초 정도 지나면 사라지니까 조심하세요. 멋모르고 함정 위에다 블록을 세워두고 잠깐 멈칫하다가는 우리 귀염둥이 스틱맨은 하늘을 본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