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금같은 주말에 가끔씩 저희집 아이들이 아플때 약국에 가려고 할때면 꼭 문을 꽁꽁 걸어잠가서 이곳저곳을 많이 해맸던 기억이 있어서 정말 30분정도 시간을 허비했었는데 저처럼 고생하시지 마시라고 간단하게 조회할수도 있고 바로 약국 일요일 하는 곳을 알수있도록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위에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의 모습인데 하단에 링크해드린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이곳에서 여러가지로 선택을 할수가 있는데 지도모양을 보시면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클릭하신후에 지역별로 검색을 하실수가 있으시며 중간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선택부분에서 직접 키보드를 이용해서 자신의 읍명동을 입력하신후에 손쉽게 찾아볼수가 있으세요.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휴일지킴이약국검색이라는 부분부터 설명을 드릴텐데요, 해당 메뉴에 들어가시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 날짜를 선택할수 있는 달력이 뜨는데 어느날짜를 선택할지 골라주신후에 우측에서 정확한 세부사항들을 입력해주시면 되세요. 지역부분에 역시 아까 위에처럼 읍면동을 선택해주시면 바로 자신의 동네를 보실수가 있겠지요.



간단하게 강남구 일대의 지역에 대해서 여는곳을 검색해본거랍니다. 이렇게 구별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자신의 세부적인 동네까지 세세하게 알수가 있으세요.


이번에는 지도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을 소개를 해볼차례인데 간단하게 우리나라 모양의 지도에서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곳을 선택을 해주시며 우측에 화면처럼 세부지역을 선택할수 있는 세부지도가 하나더 뜨게 되는데 여기서도 역시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지요. 그리고 하단부분에 보다 자세한 옵션 메뉴들도 입력하셔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가 있지요.

그럼 역시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유한 동네 강남구를 선택한후에 약국일요일 하는곳을 확인해볼께요.


역시 위에서 했던거 처럼 여는곳을 한눈에 리스트들을 볼수가 있네요. 또한 이곳에서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등도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으니 혹시 모르니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먼저 다시확인하시고 가시는것도 중요할꺼 같네요. 

그리고 이렇게 지도보기를 누르시면 네이버와 연계해서 이렇게 어느부분에 위치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보다보니 없는 글솜씨에 글수만 많아진거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휴일날 잘 이용해 보도록 하시고 다음엔 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글로 찾아 뵙도록 할께요.

휴일지킴이 바로가기 http://www.pharm114.or.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