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을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가사를 볼수 있는 요긴한 안드로이드 음악 재생 어플인 알송입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한번씩은 이 알송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셨을꺼같은데 안드로이드에서도 앱을 실행한후에 재생시 자동으로 제작사 서버에 연결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워낙에 영어에 약해서평소에 팝송을 들으면서 노래가 담고 있는 가사가 어떤 뜻인지 알고 싶었는데 팝송을 재생했을경우에영문과 한글내용이 같이 출력되면서 알기 쉽게 나와서 정말 쓸만한거 같네요.하지만 아쉬운점은 노래를 재생후 정지하고 다음에 들을때 어디부터인지 그대로 다시 재생되는 기능만 추가하면 참좋을꺼같네요.

로컬뮤직항목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내 메모리에 담겨있는 음악들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상단부분에 보시면 전체,가수,앨범,폴더별로 세세하게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듣고자 하는 뮤직은 해당 노래를 길게 눌러서 재생목록에 담을수도 있어서 늘상 듣는 음악은 목록에 넣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소녀시대의 노래를 재생하고 있는 모습인데 최초 실행시에는 알송서버로 연결이 되는데 조금기다리시면 우측에 화면처럼 자막이 같이 출력이 되면서 음악을 들을수가 있으십니다.스마트폰 기본 재생어플보다는 기능적으로는 조금은 부족하지만 그래도 가사를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모든곡을 볼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인거 같네요.

상단 메뉴부분을 탭하면 곡정보를 볼수가 있는데 동영상의 경우에는 유투부내에 연결되어 재생되고 있는 연관 목록이 출력이 되며 가수항목을 탭할경우에는 다음포털사이트에 자동으로 키워드가 입력이 되어 자세한 가수의 정보를 볼수가 있으십니다.

알송의 수입모델로 보이는 하단 벅스뮤직부분을 탭하시면 여러 최신음악들의 음원을 구매를 할수도 있으시며 다양한 뮤직비디오등의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환경설정에서는 다양한 어플의 기능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능적으로 참고할사항은다운받은노래의 경우에는 폰 껏다켜야한다는 분들께서는설정에들어가셔서기타설정들가서 미디어스캔하시면되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