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장암증상 과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장은 위와 대장 사이에 있는 소화관의 일부인데 십이지장과 공장 및 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역할은 영양물질을 흡수하는 것인데, 소화효소와 호르몬을 통해 이러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리고 면역물질을 내보내서 감염에 대한 보호 역할을 하는 곳이며 이곳에서 형성된 악성 종양을 소장암이라고 하는데 세포가 생성되어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로 분류됩니다

가장 많이 생기는 순으로 몇 가지만 본다면 선암과 유암종(신경계분비종), 림프종, 위장관간질종양, 다른 곳에서 전이되어 발생한 전이성 소장암 등이 있습니다.


소장암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명확하고 특정된 증상을 보이지 않는데이로 인해 대다수가 상황이 안 좋은 상태에서 찾게 되거나 우연하게 주변 장기를 수술하다가 발견하고는 합니다.

종양이 성장하면서 장폐색 현상이 일어날수 있는데 이 때문에 복부가 불편하고 구토와 통증을 보이게 됩니다. 후복강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면 허리나 등에서 아프기도 합니다. 

위장관 출혈도 흔하게 나타나며, 소장 육종에서는 그 정도가 심할 수 있으며 , 악성 림프종과 함께 장 천공을 유발합니다. 십이지장 주변에 발생하면 담즙과 췌액이 분비되는 것을 방해하게 되고 이 때문에 황달과 췌장염을 불러오게 됩니다. 

유암종에서는 얼굴과 가슴 부위에서 홍조와 기관지 천식, 설사 등을 현상을 보입니다

소장암 원인은?

식생활과 체질적인 이유로 동양인보다는 서양인에게 비교적 많이 나타납니다. 나이가 높을수록, 그리고 남성에게서 발생 빈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답니다.

붉은색 계통의 육류와 소금으로 만든 훈제, 고지방 음식을 먹을수록 위험도는 증가하게 됩니다. 환경적인 문제로는 방사선, 에스트로젠(여성호르몬). 단백동화 스테로이드와 살충제 등일 꼽을 수 있으며, 연관된 질환으로는 크론병, 셀리악병, 포이츠-예거스 증후군, 면역증식성 질환, 신경섬유종, 리프라우메니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가족성 용종증은 십이지장 선암의 가장 큰 문제로 지목됩니다.

끝으로 모든암의 경우에는 흡연 즉 담배만 끊으셔도 사망을 33%를 그리고 술줄이면 3% 낯출수가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아시나요? 지금 흡연을 하고 계신분들은 자신의 몸이 소중하시다면 바로 금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KBS뉴스에서 방영했던 유익한 암관련 뉴스도 함께 보시고 건강한 삶을 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