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나라에 충성을 다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는 국군 아저씨들 이분들이 있기에 우리들은 평상시 두 다리 쭉 뻗고 편히 잠들 수가 있답니다. 어려운 훈련을 매일 같이 받으면서 먹을 것 못 먹고 입을 걸 못 입고 참으로 갖은 고생을 격고 있는 군인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고마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불쌍하기도 하답니다. 

이번 군인 접기는 국방색 전투복을 입고 철모를 쓰고 있는 모습을 만들어 가실 탠데 작업시간이 칠분정도 만 소요되는로 어렵지 않고 편안하게 군인을 만드실 수가 있어요. 그래도 너무 쉬다고 영상을 안 보시면 절대 안되고 동영상을 통해서 강사님과 함께 천천히 접어 나가다 보면 아마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답니다.




접기과정 스크린샷들

강사님께서는 오늘 학생 여러분들을 위해서 이처럼 종이에 접는 선들을 그려주시고 있어서 더욱 접어 만들는 데에 있어서 한결 수월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매년 수십만 명의 군인들이 입대를 하는데 특히 육 해 공군 중 제일 힘든 곳은 제 생각에는 아마 육군 포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지니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하시고 있나요.

일번부터 십이 번까지 순서를 정열 해 놓아서 학생들이 접어나가기가 너무 쉬워져서 해당 종이접기를 아주 빠르고 안전하게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어서 빨리 지금부터 조금 더 신중을 기해주세요.

우선하다가 힘들다 싶으면 계속 이어 나가지 마시고 잠시 멈추시고 이해가 가실 때까지 곰곰이 생각하면서 강사님의 진행되는 손동작을 하나씩 다시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상당히 각이 저 보이는 형태로 종이를 하나씩 이어가면 서로 연결되게 해주시는 모습이 그야말로 종이접기 대가는 바로 이런 거구나 하는 참신한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느끼지 않나요.

모두 완벽한 형태로 완료하신다음 저처럼 책상위에 올려놓고 한번 봐라보시면 크나큰 성취감을 잔뜩 느낄수가 있으니 저와 같이 이런 느낌을 한번 제대로 받도록 해당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이제는 하단부분만 완성하면 늠름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 군인의 모습이 완성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