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카카오[Daumkakao]가 요즘 엄청나다할정도로 많은 모바일관련 컨텐츠를 강화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인 카톡하다가 심심하면 하라고 해서 만든 "카카오채널" 사전체험에 당첨되었답니다. 

카카오채널의 경우에는 다양한 동영상 부터 웹툰 그리고 연예 , 뷰티 및 패션, 스포츠및 사용자 관심사기반의 우수한 컨텐츠를 주로 이루고 있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구성되어 있는지 함께 리뷰를 통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건 리뷰를 작성하기 바로전에 카카오톡에서 발송된 메세지 입니다. 체험에 당첨이 되면 이런 메세지가 하나오면서 카톡어플을 종료후에 다시 실행시켜주면 친구찾기화면에서 채널로 바뀌게 됩니다. 

체험사용자로 당첨이 되지 않으신분들께서는 이번달 6월30일부터 본격적으로 도입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실꺼 같네요.

해당글은 어플홍보 및 광고성 글이 아니며 순수하게 작성된 사용자 리뷰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앱을 실행하게되면 이렇게 3번째 탭부분이 이런모양으로 변환이 되는데 상단에 키워드를 검색할수있는 검색창과 밑으로는 다양한 정보 컨텐츠들이 가득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면 세번째 탭에 있던 친구찾기는 어디있는냐 바로 처음 친구항목에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사람모양의+ 아이콘 버튼을 누르면 친구찾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채널의 가장 상단부분에는 하이라이트 뉴스항목이 올라가 있고 하단으로 스크롤링 하면 다양한 여러 볼꺼리컨텐츠들이 잔뜩 올라가 있습니다. 

카톡을 하다가 심심할때 앱종료를 하지않고 바로 해당탭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가 있을꺼 같네요.


요건 가장 하단쪽에 위치한 이건 어때요? 라는 사용자에게 랜덤으로 추천하는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뉴스항목에서 기사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보면 상단에 엄지손가락 마크를 볼수가 있는데 이걸 누르시게 되면 채널에 있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기사나 다른 컨텐츠들을 알릴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단쪽에는 얼마만큼의 사용자들이 글을 봤는지 볼수있는 눈알모양의 아이콘과 공유한 숫자 그리고 덧글등을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추천 버튼 바로 옆에 보시면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카톡친구에게 바로 다이렉트로 전달할수있는 기능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볼수 있는기능 그리고 보고 있는 해당 컨텐츠의 링크를 복사 해서 공유할수 있는 기능등을 제공 하고 바로 밑에는 자사서버스인 카카오스토리및 그룹과 연동시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와 그룹 바로옆에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게되면 카톡부터해서 자신의폰에 있는 다양한 앱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탭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있는 KakaoSearch[카카오서치] 기능편입니다.



카카오서치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검색해봤는데 다음검색결과창이 뜬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인터넷에 있는 모든 정보들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카톡에서 완전 웹브라우져 기능까지 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네요. 새롭게 선보일 카카오채널에 대해서 사용해보고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다음카카오에서 말하길 기존에 나왔던 그어떤 메신져에서는 볼수 없었던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하니 돌아오는 6월 30일에 채널과 샵(#)검색이 공식적으로 함께 출시할때 추후에 여러분들도 직접 사용해보시고 느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