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다 자신이 플레이한 영상을 촬영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기존에는 루팅을 했을경우에만 녹화어플을 통해 캡쳐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루팅을 하지않고 서도 간단하게 루팅없이 녹화 하는어플만 설치하고도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으로 동영상을 캡쳐를 할수가 있습니다.

바로 스크린레코더[Screen Recorder]라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어떤앱인지 하단에서 리뷰를 통해서 만나보시고  필요하신분들께서는 설치해서 자신만의 멋진 핸드폰게임 화면 녹화나 여러 폰속의 영상을 캡쳐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ll.screenrecorder&hl=ko 를 통해서 가셔서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시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러가지 Gif만들기나 녹화한 영상을 편집해서 자르기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자신에 맞게 설정을 해야 하니까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서 상세한 설정을 하셔야겠지요~

설정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전에 제가 사용했었던 루팅전용 레코딩어플인 SCR이라는 앱보다 훨씬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데 위에 부터 인터페이스 최소화 라는 기능을 활성화 하게되면 해당 스크린레코딩 앱을 최소화해서 간단하게 버튼형식으로만 앱을 표시하고 녹화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 녹화 , 편집 종결자 APK 어플 SCR Pro 리뷰 및 프리버전 다운로드- 갤럭시S4,Lte-a,노트2 동영상녹화 완벽지원

위에 영상의 경우에는 해당 어플을 이용해서 직접 녹화를 진행하였는데 어느정도의 퀼리티 인지는 여러분들께서 영상품질과 과 음성들을 잘보시고 판단해 주시면 되실거 같네요. 


녹화하는 해상도의 경우에는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4S 의 최대 해상도인 1440*2560 부터 해서 가장 낮은 720*12800까지 지원을 합니다. 

뭐 제가 테스트 한건 갤럭시노트4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기기와 해당 해상도는 약간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점은 참고해주세요. 

아시다 시피 해상도를 높게 설정했을경우에는 부하가 많이 걸려 버벅일수가 있으니 자신의 폰에 맞추서 해상도를 조절해서 녹화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상품질 바로 비트레이트 [1초동안에  비트(bit) 삽입량]설정부분인데 이건 최신폰인경우에는 1080P 6메가 정도를 지정하시면 원할하게 잘 작동을 하더군요. 

이 비트레이트 역시 높게 설정시 버벅이는 문제도 있겠지만 용량을 많이 차지하니 잘 선택해서 하시면 되실꺼같네요. 

그리고 영상품질 초당 플레임 설정화면은 우측에 화면처럼 보이는데 고사양폰의 경우에 부드러운 화면을 보고 싶다면 플레임수를 높혀주시면 될듯하네요. 

하지만 낮은 폰의 경우에도 플래임수를 높게 잡으면 렉걸릴수가 있으니 요것도 잘 셋팅을 하셔야 겠지요.


소리품질을 조절하거나 아니면 얼굴녹화를 해서 유투브에 올릴때 좋은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신기한 기능인 흔들면 중지하는 기능이 있는데 힘들게 영상정지를 할필요없이 스마트폰을 좌우로 심하게 흔들면 녹화가 정지가 됩니다. 

근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신기하기는 하지만 오동작 하여서 녹화중 정지되는 현상이 가끔일어나서 사용을 안하고 화면을 꺼서 정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뭐 나머지 녹화시 터치를 해서 보여주는 기능과 녹화동영상을 내장 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지정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네요.


가장 가장 상단메뉴에 있었떤 인터페이스최소화를 활성화 하게 되면 위에상단에 버튼들이 빨간색들의 기능버튼이 생성이 되는데 위치의 경우에는 화살표로 되어 있는 버튼을 쭈욱 드래그인 해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을 시켜서 녹화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녹화를 하려고 하면 캠코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본격적인 녹화가 시작이 됩니다.



잠깐 제가 항상 플레이 하는 쿠키런을 녹화를 해봤는데 녹화를 하신후에 앱에 들어가게 될경우에는 이렇게 그동안 녹화한 영상들의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 손쉽게 공유를 하거나 삭제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크린샷에는 없지만 녹화시에 자신만의 문자를 영상에 삽입을 하는 기능이 있어서 녹화후에 유투브등에 올렸을경우에 불펌들을 방지하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마크를 동영상에 삽입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반무료판의 경우에는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음녹화등의 아주 한정된 기능밖에는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직접 한화로 2.738원을 내고 결제를 해서 기능제한없는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뭐일단 저도 사용한지 반나절정도 되었는데 그전에 사용했었던 SCR보다 좋은점도 많지만 아쉬운부분도 남는 앱입니다. 

SCR의 경우에는 마이크를 통한 음성녹화뿐만 아니라 내부스마트폰의 음성만을 녹화해서 녹화시 잡소리들이 섞여들어갈 걱정이 없었지만 스크린레코더의 경우에는 내부녹화기능이 없어서 자칫 실수로 목소리등이 녹화되는 일이 발생되는 일이 발생할듯하네요. 

 최소화 기능시에 SCR은 녹화버튼을 누르면 앱이 화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요건 버튼들까지 같이 녹화되버리는 단점도 있네요. 

뭐 앱최소화만 안시켜놓고 카운트 다운후에 녹화하면 뭐 이런 문제는 없지많요~

단점만 자구장창 설명드렸는데 장점은 안드로이드 5.0이상 롤리팝 운영체계에서는 루팅하지 않고서 녹화가 가능[이전 킷켓버전 이하는 루팅필요]하며 로고삽입기능, 다양한 녹화옵션제공 ,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편집툴제공등이 있겠습니다.

전에 SCR어플을 구매를 했는데 새로 구입한 노트4S가 아직 루팅이 지원되지 않아 선택하게 되었는데 뭐 나름 쓸만하고 만족도도 나름 높은 앱인듯하네요

컴퓨터없이 루팅 towelroot으로 안드로이드 4.4.2 녹스 우회 갤럭시 루팅하는 방법 [특정 펌웨어버전에서 작동]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어플 리뷰를 진행하는거라 많이 미흡하지만 저처럼 스마트폰 캡쳐어플을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