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카카오에서 만든 스마트폰의 필수어플 국민메신져 카카오톡이 이번에는 강력한 기능으로 카카오톡 5.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기존 4.x 구버전에서 5.0.0 최신버전으로 올라가면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추가는 페이스톡기능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직접 보면서 통화하는 아이폰 이나 아이패드에서 지원되는 페이스타임과 흡사한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겠네요. 


그밖에도 카카오톡 5.0버전에서는 많은 유저분들께서 요청했던 백업기능도 베타판이 출시되어서 스마트폰을 바꿔도 루팅하지않고 손쉽게 대화내용을 복원과 백업하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럼 상세하게 스크린샷과 함께 어떤 기능들이 추가및 수정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를 누르게되면 화면에서 빨간색 화살표를 잘보시면 가장 첫번째 업데이트 기능인 페이스톡이라는 기능과 뱅크머니기능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채팅시에 인터넷주소같은 URL링크를 넣으면 위에 화면처럼 조금은 상세하게 링크정보에 대한내용이 나오게끔 변경처리가 되었네요.


페이스톡을 누르게 되면 위에처럼 실행이 되는데 몇몇 분들 의 스마트폰의 기기를 확인해보니 아직 모든 기기에서 지원되는게 아니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거 같네요. [리뷰 작성일기준]

모든기기에서 5.0으로 업데이트 되면 애플의 ios 페이스북처럼 얼굴을 직접 보고 대화를 누를수 잇는 아주 특별한 화상톡 기능인듯 싶네요.


또다른 카카오tv라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는데 인기있는 티비프로그램을 이제는 카톡에서 직접 시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간관계상 여러분들께서 직접 실행해서 확인해보세요~


상당히 많은분들께서 요청을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아니면 초기화 해야할경우에 카톡 백업을 하기가 힘들어서 루팅해서 백업하는 방법밖에는 없었는데 이제는 정식적[베타]으로 개발사에서 지원해서 대화내용을 백업을 할수가 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알림설정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사용자분께서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네요. 

정말 획기적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상당히 많은 부분의 개선및 추가가 되었는데 지금처럼 항상 최고의 메신져로 자리를 굳건히 지켰으면 좋겠네요.


카카오톡 5.0.0 최신버전 완전 순정APK파일 


kakao.vol1.egg


kakao.vol2.egg


위 파일은 알집으로 10메가 단위로 분할 압축되어 있으며 지퍼앱으로 압축해제후에 설치후에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또한 제 블랙하트맨의 쉼터 블로그에 보시면 해당버전과 호환되는 다양한 캐릭터 카톡 테마도 있으니까 즐겁게 꾸며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첨부해 드린 파일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삽입되지 않은 파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