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랙하트맨이 안드로이드 간단 리뷰를 진행하는데 케이블을 이용하지않고 컴퓨터없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어플만 간단하게 설치해서 초간단하게 루팅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종이 갤럭시S4 LTE-A 제품을 사용중인데 최근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로 업그레이드시에는 녹스라는 보안프로그램때문에 루팅시에 워런티가 깨져서 AS는 요단강 건너가 버리는 사태가 발생해서 안하고 있었는데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루팅을 하시면 삼성폰에서도 안심하시고 루팅후에 녹스문제를 겪지않고 우회해서 루팅이 가능합니다. 

루팅 펌웨어를 받아야하는 수고까지 없어지니 정말 아주 좋은듯 한데 그럼 밑에서 부터 자세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는데 추가적으로 은행권에서 사용할수 있는 SuperUser 앱 배포하는곳 블로그링크도 같이 올려드리니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영상의 경우에는 해외유저가 유투브에 올린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인데 워낙 간단해서 한번만 보시면 금세 이해가 가능합니다. 


http://www.towelroot.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신후에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적색 람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루팅을 할수있는 툴을 다운로드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크롬등에서 차단을 해서 정상적인 접속이 안될수가 있으니 다운로드 링크는 : http://www.datafilehost.com/d/e06f00b8 통해서 받아서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실수가 있으시답니다. 



네이버등에 make it ra1n 으로 검색해보면 아이폰 3gs 시절부터 탈옥툴을 만드신 분이 이 어플 제작자분이라 신뢰를 할수가 있으며 설치한후에 문제는 없는 앱인듯합니다. 루팅지원되는 기종으로는 갤S4,5,놋3, 갤W베가아이언,시크릿업,아이언2,노트,엘지, G,G pro,G2.3,뷰3,지플렉스등이 지원되는데 전부 확인을 못해서 위의 기기외에 추가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하단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설치를 눌러서 인스톨을 해주세요, 설치가 안되시는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설정부분에서 알수없는 소스를 체크를 해주셔야만 해당 어플을 설치가 가능하시답니다.


또한번 이런 경고메세지가 발생을 하는데 내용을 이해했으며 설치... 앞부분에 위치한 네모박스에 체크를 해주신후에 계속 설치버튼을 터치후에 계속 진행을 해주십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이 개발자는 유명한분이라 설치해도 큰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을 실행하게되면 단순하게 영어문자가 표기가 되는데  make it ra1n을 터치를 하시면 되십니다.



그이후로는 하단쪽에 15초후에 다시 재부팅 한다는 메세지가 출력이 되는데 15초가 지난후에 리셋을 하게되면 녹스우회 루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제는 Supersu를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으시거나 아니면 하단쪽에 링크한 스파파님의 블로그에서 금융어플에서도 사용할수잇는 앱을 다운받으셔서 사용을 하시면 되신답니다.



은행어플을 사용할수있는 슈퍼유저 앱의 경우에는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Spapa님 http://spapa1004.tistory.com 링크 : 뱅킹(금융어플) 사용 가능한 SuperSu 1.99  <==옆쪽글을 통해서 다운을 받아서 사용을 하시면 되신답니다. 아시다 시피 해당 앱의 경우에는 모바일 V3나 알약등에서 악성코드로 검색이 되나 큰 문제는 없으니 깔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일반설치및 플래싱용 두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살펴보니 최신버전인 하나은행, NH농협 ,M포켓, 삼성화재다이렉트등의 삼성앱의 경우에는 지원이 안된다고 하며 새마을 금고는 개발자 옵션에서 usb디버깅도 꺼야 정상적인 구동이 가능하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신분들은 녹스 워런티에 문제가 없게끔 루팅하는 가장 좋은 방법중에 하나인듯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고 참고할점은 갤럭시s4 LTE-a의 모델의 경우에는 NF3펌웨어가 업데이트된 경우에는 루팅이 되지를 않습니다.


아이런처 다운 3.2.4 및 IOS7 사용법 - 안드로이드를 아이폰처럼 꾸며보자 아이런처(iLauncher 3.2.4 )APK 최신


데이터사용량이 부족할때는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 ,뚫기 설정 비번모음 어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 녹화 , 편집 종결자 APK 어플 SCR Pro 리뷰 및 프리버전 다운로드- 갤럭시S4,S5,Lte-a,노트2,노트3 모든기종 동영상녹화 완벽지원 [루팅필수]


살랑살랑 돛단배 (랜덤 채팅) 변태채팅은 저리가라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채팅어플을 찾는분에게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