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한통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포스팅을 해주고 댓가로 돈을 지불해주겠다는 업체인거 같네요, 이런 이메일 편지를 받고 읽어보면 솔깃하지만 가장 주의해야할껀 이런 정보성이 아닌 홍보성 광고를 할경우에 네이버에 신고가 들어갈경우 지금까지 힘들게 이뤄놓은 블로그가 한방에 저세상으로 나가 떨어질수 있다는겁니다.

안녕하세요^^ 웹XX이라는 광고대행사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병원(뷰티클리닉)쪽 시술 포스팅을 의뢰 드리려고 연락드렸습니다. 시술(종아리퇴축술,피부,보톡스,필러,리프팅)혹은 원고료 포스팅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회신해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실제 리워드성 광고를 진행했었던 홍보 포스팅 스크린샷

실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셨던 소x다xx리 이분도 문신 타투관련 광고글을 작성했다가 네이버의 제재(制裁)로인해 지금은 아예  포기하고 접은 상태가 된모습을 본적이 있습니다. 글도 상당히 많았고 꾸준히 운영하셨던 분이셨고 방문자 카운터를 보니 거의 하루 방문객이 만명가까이 되었는데 지금은 20~30명만 들어오더군요.







OTL


요즘에 저품질한번 당하면 신규로 다시 키우려면 그전에는 쑥쑥 컸을지 몰라도 지금은 정보성 글 50개가 있어도 RSS등록신청을 해도 정보성 글부족으로 등록조차도 네이버에서 받아주지 않습니다. 한순간에 혹한 마음에 홍보광고했다가 두고두고 후회할수가 있으니 꼭 자재를 하셔야 할거같네요.


딱잘라서 말씀드리자면 자신의 블로그를 소중히 여긴다면 리워드성 광고를 절대 포스팅 하지 마시라고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