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좋아해서 전에 카톡테마까지 만든기억이 있는 지강민작가님께서 연재하시는 개인적으로 저도 좋아하고 인기최고의 와라편의점 웹툰이 이번에는 카카오와 제휴해서 NHN Entertainment corp개발해서 출시를 하였네요. 2년전에 웹게임으로 많이 했었던 기억이 생생하게 나는데  자신만의 이쁜가게를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손님들에게 물건도 판매하고 맛있는 음식도 주문도하고 종업원까지 직접 고용하며 자신의 편의점 사장님 되는 쇼셜네트워크 게임이지요.  

와라편의점 for Kakao 모바일버전을 직접 플레이를 몇시간해봤는데 가볍고 아기자기하고 성우도 따로놀지않고 잘 매치가 잘되는거 같네요.구글플레이 설명에서도 잘나와있듯이 실제 운영하는 가게와 같은방식이라 더욱 재미를 더했으며 단골손님들도 끌어모을수도 있으며 여러모드를 발동하고 여러 상품을 판매해서 매출대회에서 1등의 영광도 차지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럼 밑에서 잠깐 간단한 공략및 리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이 불시에 화재로 인해 운영하는 가게가 전부 불타올라 어쩔수없이 그전 사업을 철수하는 상황을 그리고 있네요. 정말 실제였으면 막막했을텐데 포기하지않고 용기를 내서 편의점을 개설해서 대박을 꿈꾸며 운영을 하게됩니다.


직접 간단하게 플레이를 진행한 영상을 볼수가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셔도 좋지만 집에서는 PC에서 설치가능한 블루스택을 이용하면 더욱 재미있는거 같네요.

  



직접 해봤을때 정말 아기자기하고 설명도 잘해주셔서 전혀 어렵지도 않게 플레이를 할수가 있는데요, 실제 자신이 직접 자신만의 가게를 운영하며 물품들을 판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하실수가 있을꺼 같아요. 처음에 편의점에 들어올 상품들을 계약을 하셔야하고 그후에 계약처에서 배송을 받아 주문후에 가게를 찾아준 손님들에게 판매를 하시면되십니다.

 

또한 레벨업 시스템이 있어서 레벨업을 할수록 더욱 많은 아이템들을 진열하거나 물품들을 진열해서 판매가 가능하게 되시빈다. 그리고 좌측화면에 퀘스트창이 떠서 처음 게임을 접하신분들도 퀘스트를 통해서 손쉽게 플레이 하는 방법을 익혀서 더욱 재미나게 즐길수가 있지요.


여러가지 인터리어 용품등이나 상품판매에 꼭필요한 진열대등을 매장에 설치를 할수가 있으며 원하는 위치에 쭈욱 드레그인 해서 회전또한 가능합니다. 이런 진열대를 설치를 하면 방문한 고객들이 물건을 구입하겠지요~


이제 모든 준비를 마치게 되면 서서히 손님들이 부적부적되면서 물건을 구입하면서 매상이 올라가며 돈을 벌수가 있지요~ 더욱 많은 돈을 벌기위해서는 여러 판매할수있는 진열장도 많이 필요하시고 또한 상품들도 많이 있어야 많이 사겠지요.~ 또한 위에처럼 보다 이익을 많이 남길수 있는 상품들의 경우에는 레벨제한이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시기 적절하게 여러가지 퀘스트들이 나와서 여러가지 보상들을 얻을수가 있으시며 퀘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진행방법을 익힐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플레이를 하는동안 느낀점은 아무래도 타이쿤장르의 게임아라서 하면할수록 빠져들게하는 중독성을 지닌거같네요.


간단하게 게임에대해서 짧막하게 평가를 드리자면 일단캐릭터가너무귀엽고 시간도 잘가고~ 매장확장하는데 루비가 드는점은 좀 아쉬운점은 있지만 상당히 가볍고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는점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금도 적당하고 거론하기는 그렇지만 돈만 밝혀서 장비하나까지 현금결재를 유도하는 모사와는 다르게 재밌게 즐길수가 있는거 같네요.



[#M_추출게임다운로드|접기|


드롭박스 와라편의점-3.apk 다운


업데이트 날짜 2014년 2월 24일 크기 36M  현재 버전 1.0.2

상단파일의 경우에는 요청으로 올려드리며, 변형하거나 크랙된 파일이 아닌 순수 순정apk파일이며 결제크랙 결크, 버그등의 문의는 바로 하단에 있는 스샷처럼 댓글 차단및 IP차단합니다.


그런데 가장 상단위에 올려드린 동영상이나 위에 스샷에서 보이다시피 간혹 플레이를 진행하다보면 네트워크 원활하지않는다구 자꾸팅기거나 중간에 자꾸 멈추서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발행하는부분은 추후에 수정을 해야할거 같네요. 컴퓨터로 하다가 모바일로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나오니 저도 시간만 나면 즐겨하려고 합니다. 모든분들 자기만의 멋진 편의점을 꾸려가며 즐겁게 플레이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