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꾹질 멈추는법 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일단은 왜 계속 하게되는지 원인부터 알아봐야겠지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고 접할 수 있고 또, 언제 생겼는지도 모르게 사라 없어지고는 합니다.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딸꾹질은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때도 있으나 대부분이 하룻밤을 넘기지는 않습니다.우리 신체에 내에 있는 기가 배꼽아래에서부터 곧장 밀고 올라오면서 입으로 발산되어 나는 것입니다. 그 소리가 짧게 연거푸 나오면서 딸꾹 딸꾹 하는 소리를 낸다고 해서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또 단순히 기에 의해서만 아니라 뇌수에 병이 발병하였을 때 중독성 물질 등에 의하여 중추성으로 발작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막염이나 간장질환 등에 걸려있을 때도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병을 오랫동안 앓고 있거나 병환이 깊은 사람이 지속적으로 딸꾹질을 하고 있다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으므로 세심하고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로 합니다.


건강충전이라는 KBS2 티비에서 방영된 프로그램인데 의사분께서 직접 출연해서 전문적인 내용의 의학 동영상을 보실수가 있는데 한번참고해주시면 상당히 도움이 되실듯 싶군요.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딸꾹질이 큰 위험은 아닙니다생활하는데 신경이 쓰일 뿐이죠그럼 어떠한 상황에서 증상이 생길까요?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거나음식을 성급하게 입안에 넣고 삼키는 경우그리고 장시간 지속적으로 웃거나 물을 마시는 와중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딸꾹질 멈추는법은 다른 질병에 걸려있지 않은 경우에는 코와 입을 막고 숨을 오랫동안 참고 있으면 그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따뜻한 물을 계속해서 마시거나, 콧속을 자극하여 계속해서 재채기를 하면 멈추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 안마와 지압으로도 해소할 수 있는데, 무릎을 곱게 핀 상태에서 관절 위에 있는 양구혈을 힘있게 눌러서 문질러 줍니다. , 고개를 들고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후두결절을 지그시 눌러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목을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은 목뒤에 얹어놓고 엄지로 목 옆을 15초 간격으로 3회 이상 강하게 눌러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성인보다 어린아이에게서 이 증상을 많이 경험해 보았을 겁니다. 이는 주변환경에 변화에 좀더 민감해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연스럽게 멈춥니다. 하지만 장시간 지속된다면 따뜻한 보리차로 계속해서 달래주면 얼마 안가 증상이 호전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숨을 참게 하거나 코를 자극하여 재채기를 유도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한 방법이므로 어린 자녀에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딸꿀질이 계속날때에는 한방적인 처방으로는 감꼭지(시체)를 따서 물에 달여서 1일에 3번 정도에 나누어 먹으면 좋습니다. 솔잎(송엽)과 같이하여 각각 15g씩 넣고 물에 달여 하루에 3번씩 먹으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잘못 먹어서 생기는 증상에는 마늘(대신) 한 쪽을 생으로 입안에 넣고 딸꾹질을 하는 순간 삼키면 효과가 있습니다. , 오래 지속되는 증상에서는 인삼과 당귀를 돼지 염통 속에 집어넣고 실로 잘 마무리 지어서 삶아 먹으면 좋습니다. 위병으로 인해서 발생한 증상에서는 귤껍질(진피) 40g을 진하게 달여 따뜻한 상태에서 섭취하면 효과가 있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과 멈추는법 설사하는 이유 및 원인및 계속할때 동의보감 치료방법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시죠~


커피믹스 건강에 나쁘다? 아프지않고 오래오래 장수하려면 대사증후군[고혈압,당뇨,심장병]의 원인되는 커피믹스부터 버려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