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아이피타임을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해서 트윈아이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어떻게 만져야 하는지 설명하는 리뷰글을 작성하려고 해당 포스팅글을 쓰는데 본인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를 원격지원하기 위해서는 공인아아피를 사용해야 하는데 해당 트윈아이피 기능을 이용하시면 사설아이피(192.1... 이런씩으로 나가는IP번호)를 공인아이피로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뭐 DDNS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기능이 더 간단하고 더 유용한듯 한데 밑에서 자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웹브라우져 익스플로우나 크롬,파이어폭스를 실행을 하신후에 주소창에 192.168.0.1 를 입력하신후에 엔터키를 누르시면 이렇게 관리자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시면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십니다.


그러시면 이런 화면이 등장할텐데 다음단계는 밑에서 보시고 다시 시작해주십니다.

고급설정 탭부분에 여시면 NAT/라우터관리라는 메뉴가 등장하는데 하위메뉴인 DMZ . Twinip 설정을 눌러 주시면 우측에 화면처럼 나타나는데 사용하지 않음 밑쪽에 있는 Twin ip탭을 눌러주신후에 밑쪽에 현재 접속된,,, 이렇게 써있는 네모체크 박스부분에 체크를 해주신후에 바로 밑에 있는 적용버튼을 눌러주십니다.




기본설정 메뉴바로 하단에 있는 시스템 요약정보를 누르시면 외부 ip주소에 숫자값이 있는데 이제는 몇단계 간단한 과정만 더 거치시면 이 공인주소값으로 변경이 되신답니다. 이과정까지 하신후에 가장 오른쪽 상단 위에 보이는 저장을 눌러 주시면 공유기의 관리자 메뉴에서의 모든 설정과정은 끝마치게됩니다.


여기 과정부터는 초급자분들께서는 약간은 어렵다고 생각할수가 있는데 뭐 그대로 따라만 해주면 되시는데 그후에 바탕화면에 자신후에 프로그램및 파일검색이라는 네모박스친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해주신후에 키보드 CMD를 입력해주신후에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러시면 위에 처럼 ipconfig/ renew를 입력해주신후에 엔터키를 입력해주시면 다시 사설ip에서 공인 아이피로 변경처리가 됩니다. 너무 간단하고 쉬운데 제가 설명하는데 워낙 재주가 없어서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죄송한데 해당기능을 이용해서 유용하고 자재다능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