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그전에도 두차례 해당 클릭몬 광고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한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조금씩 데이터가 쌓이고 있어서 중간 리뷰겪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무조건 칭찬보다는 쓴소리도 적어야 아무래도 더욱 발전할수도 있기에 거침없이 요즘유행하는 말로 진격하며 남겨 보려고 합니다.

클릭몬의 가장큰 장점은 빠른 고객지원과  클릭당 높은단가라고 말씀드릴수가 있겠네요.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큰 매력은 없는게 사실입니다.



 Re-Target CPC의 경우 총 6가지의 배너사이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size의 광고라면 블로그에서는 충분히 모든부분에서 구현을 할수있을꺼 같네요. 또한 근래에 업데이트된 자바 스크립트 방식의 경우에는 당담자 노대리님께 제가 직접 문의했는데 발빠르게 자바 스크립트코드를 업데이트를 해주셨네요.


낮은 CTR 

타사대비 높은 단가는 정말 인정합니다.cpc광고의 킹왕짱으로 할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사이드 배너형태로 조그마한 배너를 달아놓아도 적어도 0.3%이상의 클릭률이 발생을 하는데 클릭몬의 경우에는 본문삽입형과 사이드쪽에 전부 달아놓았지만 정말 절망적인 클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심지어 리얼클릭보다 떨어진다고 말씀드릴수가 있는데 담당자분께서 단가및 클릭률을 비공개를 해달라고 해서 적지는 않지만 너무 극악의 클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광고주가 부족한 부분도 있고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본문글에 맞는 타케팅 광고가 나오는 반면 클릭몬의 경우에는 랜덤형태의 광고출력형태로 인한 문제인거 같네요. 아무래도 시스템을 바뀌지 않고서는 절대적으로 바꿀수 없는 부분인거 같네요.  

부족한 광고모니터링 기능및 정산

[클릭몬의 모니터현황자료]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전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반면  리얼센스는 정확한 노출수 및 클릭현황의 실시간모니터링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릭몬의 경우에는 실시간 노출수를 보여주고 있지만 솔직히 너무 부정확합니다. 그리고 일일 수입관련 정산의 경우에는 오전에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는데 타사에 비해 너무 늦은것도 같고 정확한 시간대도 없어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노출현황도 제가 애드센스와 리얼클릭과 비교를 해도 데이터가 체계적이지 못합니다. 각 삽입된 광고별로 데이터가 나오게 업데이트를 해야 할꺼같네요.

리얼클릭과 비교

리얼클릭의 경우에는 해당 사진처럼 실시간으로 모든 노출에서 부터 클릭및 클릭율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의 방문자통계를 보지 않고도 이 실시간 리포트 기능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할정도로 정확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어디에서 click이 발생되었는지 정확한  URL까지 제공되고 있는 모습도 볼수가 있지요.



또한 삽입한 코드부분도 정확하게 모든 데이터를 모니터링을 할수가 있어서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배치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아무래도 Re-Target CPC광고를 2012-12-30에 베타버전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계속적으로 많은 부분들을 수정보완하고 있는 상태인거 같네요. 클릭몬측에서도 아무래도 제가 지적한 모든부분들을 알고 계시겠지만 여러가지 문제되는 부분들을 보완하고 부족한 광고주들을 많이 모은다면 리얼클릭보다는 더 나은 블로그 수익모델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장 큰장점으로는 클릭률의경우에는 낮지만 높은 단가라고 말할수 있는데 realclick의 경우에도 초창기에 100원이 넘게 지급했던거 같습니다.최근 제 블로그 모바일과 pc에서 전부 노출되는 본문에 코드까지 삽입하고 있는데  삽입까지했는데도 불구하고 만족할만한 수입성과가 나오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아마 담당자분께서는 제 노출률을 모니터링 하니 아실꺼라 생각이 되네요.) 조금더 달아보고 계속달고있을지 뗄지를 결정하겠지만 앞으로도 쭈욱  달수있도록 높은단가는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리얼클릭처럼 모니터링 기능도입은  시급한거 같구요. 읽어주신다고 고생하셨네요~

최근 PC에서 볼때는 아무문제 없지만 모바일쪽에서 볼경우 위와 같은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게 종종 보이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이 문제의경우 원인파악후에 빠른수정을 해주셔야 할거같아요.(갤럭시s4 Lte웹브루져에서 실행한모습,과 별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한 구글크롬에서도 해당문제 지속발생)

그리고 한광고내에서 여러가지 상품들이 나열되면서  나올경우 몇가지 이미지들은 아예출력되지 않고 송출되는 화면도 볼수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받은 clickmon의 이메일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주 큰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 후~ 비 피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저희 리타겟코드를 가져가시는 저희 사이트에서 iframe방식 말고 자바스크립트방식으로도 코드를 가져가실 수 있게 업데이트를 해놓은 상태 입니다.
 노출순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피드백(고맙습니다!)이 들어와서 블로거분들이 좀 더 노출순위 상위에 랭크 될 수 있도록 자바스크립트방식의 코드를 업데이트 한 상태입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리타겟 배너가 CPC단가는 월등히 높지만 생각만큼 클릭율이 높지 않아서 또 다른 광고주분들과 얘기중에 있습니다. 
지금 접촉중인 광고주분들과 계약이 잘 된다면 지금보다 더 유저 패턴에 가까운 광고를 내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메이저오픈마켓과 쇼핑몰들이 대거 포함이 되기 때문입니다 ㅎㅎ 얏호~ 하지만 지금도 수익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 생각과 틀린 점이 있다면 혹시 제가 잘못 계산하고 있는 점이 있다면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에게 피드백을 보내주세요ㅠ
 이런 피드백들은 더 좋은 서비스를 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저희가 이번 리타겟 프로모션을 진행한지 얼마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래퍼런스값이 없어 시뮬레이션에만 의존하고 있습니다. 제가 분명 잘못 계산한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May be… 조금씩 조금씩 고치고 보완해서 더 나은 서비스와 더 높은 수익으로 꼭 보답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