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의 필수품인 카톡이 이번에 몇가기 새로운 기능으로 다시한번 카카오톡 4.5.0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네요. 간략하게 수정및 추가기능을 설명드리자면 채팅방내에서 상대방이나 자신이 챗한 내용을 검색버튼기능으로 단어를 검색해서 손쉬운 대화내용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실험실이라는 조금은 엉뚱맞은 기능?? 을 추가했는데 아무래도 해당기능은 버전업하기전에 몇가지 테스트를 거쳐 여러기능을 업데이트하거나 실험하는 용도로 만든거 같네요.


그럼 위에 소개해드린 기능들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느 자세하게 몇장의 사진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고 추출한 파일또한 받아서 최신버전을 사용해보세요.


 

카톡 메뉴중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설정을 누르시면 버전정보 바로 밑쪽에 실험실이라는 기능탭이 하나 생긴모습을 보실수가 있으시답니다.

또한 실험실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화면처럼 강아지가 먼가 번뜻하면서 생각나는듯한 모습의 사진과 함께 키워드 알림및 안읽은 채팅방 정렬관련 실험을 할수 있는 2가지 기능이 올라가 있는모습을 볼수가 있으십니다.


 키워드 알림기능으로 들어가본모습인데 위에 알림받을 키워드쪽에 문자를 입력하시면 챗방의 알림이 꺼져 있다고 해다고 해도 원하는 단어가 채팅방에서 입력이되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알람푸시가 온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안읽은 채과련 정렬부분도 체크하면 위에 설명대로 읽지않은 메세지를 상단에 끌어올려 주는기능인데 이거 정말 참좋은 기능일듯하네요. 무조건 체크해주시면 좋을듯하네요.


이번에느 채팅창에서 전에 친구랑 대화했던걸 찾고자하고 싶을때 가장위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이렇게 입력할수 있는 창과함께 키패드창이 뜨는데 저같은 경우 엄마라는 단어를 입력을 해보니 화살표 위나 아래로 "엄마"단어를 찾아서 검색해주는 모습입니다.



KakaoTalk 4.5.0.APK


전에는 얼핏생각나는 대화내용을 찾으려고 정신없이 스크롤을 위아래로 찾아돌아다녔는데 이제는 그럴팰요없어졌는데 정말 해당부분도 정말 쓸모있는 업데이트인듯하네요. 그리고 전송가능한 이미지 사진의 숫자도 스무장을 전송할수 있도록 변경 및 아랍어도 지원할수있도록 마지막으로 오류및 성능을 개선처리했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