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로 어제 날짜 1/14일자로 썬데이토이즈(SUNDAYTOZ, INC)에서 출시한 애니팡2게임이 중독성으로 유명한 캔디크래시사가와 표절논란으로 씨끌벅적한데 유투브에서 찾아보니 이렇게 자세하게 비교한 영상을 올린자료가 있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방식은 정말 거의 흡사하다고 볼수가 있고 맵구성부분과 그리고 이팩트 및 서로 이어붙었을때의 터지는 효과까지 거의 흡사해서 누가봐도 논란이 될꺼 같네요. 한번 밑쪽에서 자세하게 영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 블럭같은건 방해뿌요나 완전히 똑같고 애니팡 1은 완전히 비쥬얼드였고 이번건 비쥬얼드+뿌요뿌요를 썩어놓은듯한거 같네요.





해당 동영상을 제작한곳은 디스이즈게임닷컴에서 배포한 자료입니다.



맵구성된 모습인데 약간 비슷하다고 볼수가 있지만 완전히 똑같다고는 볼수가 없는 부분인거 같네요.

  


4개의 블록들을 깨뜨리는 모습역시 똑같습니다.  또한 5블럭부분도 흡사한데 스샷부분은 생략처리했습니다. 


또한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이렇게 젤리 비슷한 블럭들이 추가되는데 역시 같은 특수규칙이 적용이 되는모습을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테이지를 완료한후에 이렇게 마지막부분에 라스트부분도 흡사한데 1편역시 해당부분처럼 보너스 라스트팡이 주어졌지요. 머 표절이다 이런말 하지만 요즘 카톡게임에 솔직히 흡사하지 않은건 없는듯 하네요. 아마도 출시하기전에 캔디크래시사가측과 사전에 협의후에 출시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데 우리들은 재밌게만 플레이 하면될꺼 같네요.어차피 이런 종류 게임들은 죄다 헥사의 아류작들이니표절이다 마다하는것은 크게 의미가 없는듯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