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까마귀 접기를 이제부터 시작해보도록 할께요. 검은색의 까마귀가 우뚝 서있는 모습이 우화할 정도로 멋있어 보이는데 이번 만들기는 생각보다는 엄청 짦은 시간에 완성할 수가 있어 초보들에게 꼭 권해드리고 싶은 종이접기의 한 종류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모든 새들은 하나씩 서로 다른 상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 까마기는 약간 좋지 않은 상징을 지니고 있어요.

 아마도 이 녀석은 죽은 동물의 사체를 주로 먹고 살아가기 때문에 어딘가에 동물이 죽어 있으면 그 지역에서 많은 까마귀들을 빙글빙글 돌고 있으니까요. 이런 관경을 보고 사람들은 다른 새들과는 달리 혐오스러운 동물에 속하게 된 것이지요. 

물론 색깔도 온통 검은색이어서 저승사자를 연 상쾌하는 것도 만만치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먼저 깨끗한 바닥에 색종이를 올려놓으시고 영상에 맞춰서 하나씩 접어나가 주시면 금세 모습을 두드러지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니 어렵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행히도 우측 화면에 접히는 방식이 아주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영상만 봐도 도저히 모르겠다면 우측 도면도 참고 해주시면서 해당 작품을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양쪽 옆을 날개를 접어가듯이 이어가시면서 살짝 밑선이 그어진 부분을 손톱으로 살며시 그어가면서 같은 방향으로 접히게 해주시면 큰 무리 없이 잘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이제는 다이아몬드와 비슷하게 생긴 형태로 된 것을 다시 위로 펴주시면서 각자의 날개 부분을 재껴주시면 화면처럼 똑같은 모양이 나오지만 생각보다는 쉽지 않을 겁니다.

약 6분 정도 시간을 투자한다면 예쁘게 완성시킬 수 있는 작품으로써 많은 마니아들이 이번 동영상을 감상하고 멋있고 완벽하게 접어 왔다는 거 여러분들은 아실 난지 모르겠네요.

종이접기란 언제나 처음에만 조금 어려울 뿐이지 한두 번 접다 보면 확실히 익숙해지면서 손놀림이 전보다 몇 배 빨라진 실력을 지니게 되므로 두 번째부터는 엄청 빠른 속도록 완성할 수가 있어요.

 

그이후에는 다리부분과 얼굴이 될부분들을 하나하나 잘 접어나가시면서 다듬으면 되실꺼 같네요.

이제는 마지막 끝부분인데 가장 윗 가이드부분 사진처럼 가장 하단 다리부분을 꺽어주신후에 머리를 완성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마치고 간단한 까마귀접기가 완성이 되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