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성에게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장기인 자궁을 건강하게 관리할수 있는 자궁에 좋은 음식을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주위에서 흔하게 구할수 있는 음식들인데 밑에서 살펴보시고 건강을 지켜보세요.

생리통에 좋은 차 와 좋은음식들안내.,생리통 원인, 통증 심할때 완화해서 없애는 방법과 요가운동 소개

자궁에 좋은 음식 및 과일들!!


호박은 혈액순환과 부종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와 비타민 함유가 높은 대표적인 음식인데 자궁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경부암을 막는 데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미역은 누가 뭐라 해도 대표하는 음식으로 꼽을 겁니다. 출산 후에 먹는 것은 자궁수축과 피를 맑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자궁내에 쌓인 어혈을 해소하는데도 아주 유용합니다. 




견과류는 질환 중에 자궁근종과 내막증을 방지하는데 아주 좋은 기대를 걸 수 있습니다. 필수지방산도 많아서 신체의 염증을 개선시키거나 치료해줄 수도 있고, 여기에 풍부한 아연은 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빠른 회복을 불러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노화방지와 뇌 건강에도 아주 유용한 음식입니다. 

부추는 쌓여있는 냉기를 없애주고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신장과 비뇨기 관련해서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를 먹으면 자궁근종을 개선시켜주고 여러 가지 통증을 완화해 주는데 좋은데, 그 이유는 마그네슘이 많기 때문이며, 항산화 효과도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콩은 신체에서 형성되는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고, 근육 수축력을 튼튼하게 해줌으로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이소플리본이라는 여성호르몬 작용을 좋게 하여 생리불순 해결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생강은 따뜻한 기운을 보유하고 있는데,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증대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줌으로 인해 해당장기를 보다 건강하게 지켜나가는데 좋습니다. 


파인애플에 많은 브로멜라인은 이곳에 생긴 염증을 호전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장기자체에 좋은 것으로 손에 꼽힐 정도랍니다. 

쑥은 생리 관련하여 불순이나 통증, 그리고, 아랫배가 찬 여성에게 좋습니다.


유용한 전문지식 동영상

최근에 젊은여자들에게도 많이 발생한다는 자궁근종에 대한 YTN사이언스에서 방영한 자세한 전문가 동영상도 함께 올려드립니다. 

이밖에도 좋은차들도 많이 있는데 다음시간에는 자궁에 좋은차 들도 상세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볼께요.

무좀 증상 및 부작용없는 치료법 과 예방하기- 발바닥껍질이벗겨져요? 가렵고 짜증나는 무좀 없애는법 ,민간요법소개

임산부에 좋은 차와 운동하는법 소개와 요가영상을 알아보고 순산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