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제 주위분중에 신장이 안좋은분이 계셔서 여러 정보를 얻는도중에 정말 먹으면 좋은 신장에 좋은음식들을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소개에 앞서서 신장이라는 장기는 우리몸 쪽 등부분에 쌍둥이처럼 서로 마주보고 있는 장기이고 여러가지 노폐물들을 걸러내고 다양한 신체조절기능을 하는 없어서는 알될 정말 중요한 장기이지요~ 

그럼 밑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신장에 좋은음식 6가지소개

1. 신장에 염증이 생겼을 때는 수박으로 다스릴 수 있으며, 오이에 수분이 아주 많아서 노폐물 배출과 질환에 대처하기에 안성맞춤인데 이러한 것으로 배도 빼놓을 수 없답니다. 특히 열이 많은 사람과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팥에는 피가 잘 순환되도록 도와주면서 고혈압을 막아주고 고지혈이나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3. 검은콩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콩팥을 건강하게 해주고, 강낭콩은 부종을 호전시키는 역할과 혈압을 적절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마는 신체에 남아 있는 녹말 성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콩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5.그리고 늙은 호박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그리고 팩틴이 많아서 이뇨작용을 활발히 해준다고 합니다. 유해한 성분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냉이는 신장과 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며, 비뇨기 관련 질환에 더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콩팥이 건강하지 않을 때는 호두를 섭취함으로 떨어진 기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겁니다. 

신장에 좋은운동

훌라후프를 이용한 허리운동은 아침과 저녁으로 꾸준하게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직장인의 경우 항문 조이기와 같은 동작으로 5분 정도씩 자주 해주시면 콩팥자극하여 건강을 도모할 수 있답니다. 

이밖에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것으로 기마자세를 매일 30분씩 해주는 것과 발목풀기 운동을 통해서도 신장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빠짐없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방건강티비에서 제공하는 영상인 해당장기에 대한 건강을 유지하는 영상인데 30분정도 약간 긴 시간을 내셔서 시청하시고 건강하게 사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고 보다 다양한 건강정보를 통해서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