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립종 원인 부터해서 치료까지 자세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작은 크기로 생겨나는 표재성으로 나타난 각질 낭종을 가리키며 자연적으로 발생하고 다른 질환과의 연관성이 없을 때는 원발성 비립종이라고 하고다른 병으로 인해 생기는 것을 속발성 비립종이라고 합니다.

신생아의 절반 정도에서 흔하게 관찰되지만 자연적으로 치유되면서 사라지게되는데 성인의 경우에는 치료를 받지 않으면 없어지지 않습니다. 



비립종 원인 , 증상

원발성 비립종은 얼굴에서 주로 발생되는데 그 중에 뺨이나 눈꺼풀에서 자주 생기는데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 가능하답니다

속발성은 비립종은 피부에 상처나 오염으로 인해 물집에 의해 생기거나 화상, 외상, 스테로이드 치료에 의해 피부 위축으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피부 박피를 자주 받았거나 필링과 같은 피부자극과 화장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아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색 또는 황색의 옅은 각화 낭종이 작게(1~2mm) 둥근 형태의 구진으로 형성되며 속발성의 경우에는 질환 발생부위에서 생겨납니다.

통증이나 가려움증과 같은 현상은 없습니다. 감염되지 않는 양성 질환으로 전염되지는 않지만 방치하게 되면 수가 늘어나거나 점점 커질 수 있습니다. 

비립종 치료 와 진단

외관상으로 보여지는 임상 양상만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미용상 보기 좋지 않아서 함부로 제거하다가는 흉터가 남을 수도 있고 잘못하면 세균에 감염될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대부분 사라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남아서 제거가 필요할 경우에는 발생부위에 구멍을 만들어 압출기를 이용해서 쌓여 있는 각질이나 오염 물들을 뽑아내는 치료를 합니다.

탄산가스레이저를 활용해서 하나씩 제거하는 치료방법을 근래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부작용이나 통증이 거의 없고, 다음날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거의 재발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주시고, 술과 담배, 과로는 유발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 향상과 땀구멍을 충분하게 열어줌으로 예방할 수 있는데 여성분들은 화장을 깨끗하고 완전하게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립종에 좋은 음식 과 예방법

주식은 잡곡밥으로 하시고 부추토마토등 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잇는데 간은 되도록 싱겁게 해서 드십시오.

평소에 충분한 수면과 수분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고, 제철과일과 채소를 통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전신 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좋지 않고, 인스턴트 음식과 화학조미료는 좋지 않으며 피부에 좋은 다시마, 미역, 당근, 녹황색채소, 과일들이 혈액을 맑게 해주고 비타민 흡수를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육류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고,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익한 비립종관련 정보 동영상


바로 위에 있는 영상은 와이티엔 사이언스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보시고 피부트러블 피부질환을 말끔하게 이겨내보시는 여러분들 되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