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13일에 금요일 드닷없이 다음클린센터에서 도배및 스팸행위로 인해서 로그인을 제한한다는 이메일이 한통오고나서 완전이 멘탈붕괴가 되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해당 블랙하트맨의쉼터 블로그 하나만 운영을 하는게 아니라 여기서는 밝힐수는 없지만 팀블로그형태로 친구와 함께 운영중인데 모조리 블럭조치가 취해져서 순간 얼마나 당황했는지 모르네요, 어제 제가 포스팅한 글에 문제가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봐도 도배한적도 없고 문제될만한건 전혀없었던거 같고 제 ip에서 로그인해서 잠깐 관리해준 친동생,친구녀석꺼 까지 모든 블로그들까지도 모조리 로그인제한 처리가 되었지요. 

3년여 운영하며 얻은 조그마한 노하우로 전해드리는 블로그 저품질예방하는 방법 및 해결하는 방법 

최고의 수익모델 구글애드센스 변경된약관 과 광고로 돈벌기, 수익창출하는방법 자세한방법 리뷰소개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담당하시는 상담사 분께서 어떤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뷰징한 행동을 했기에 해당 문제가 발생을 했다고 하고 현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서약서를 작성해야 로그인제한을 풀어준다는 말을 하더군요. 등록된 이메일주소로 서약서를 보내준다고 하시더니 기다려도 메일이 도착이 안되길래 확인해보니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관리자 페이지로 이상없이 넘어갔습니다.


다시 다음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문의를 해서 다시한번 자초지경을 이야기하고 해당문제가 왜 발생했는지 통화를 했는데 다음측의 필터링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기업블로그나 공공기업에서 운영하는 블로그까지 거의 대부분에서 해당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더군요. 일단은 안심은 했지만 마음한구석에는 정말 한번에 실수로 3년이상 키운 블로그들이 완전히 공중으로 날라갈수 있다는 깊은 불안감이 빠져들더군요.  위에처럼 몇시간후에는 다시한장의 사과메일이 도착을 한 스크린샷의 사진입니다.

 


이런 시스템적 문제가 아닌 제재를 받지않고 지속적으로 문제없이 운영을 하시려면 아무래도 갑에 위치하고 있는 다음티스토리측의 정책을 잘 이해해야만 불미스러운일 없을듯한데 이곳 http://notice.tistory.com/notice/1111  들어가신후에 시간을 조금내셔서 위반되는사항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방향으로 자신이 운영해야하는지 다시한번 생각봐야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저같은경우에는 언제완성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기회에 전부터 웹사이트를 구축하려고 했는데 너무 블로그에 기댔던걸 비용적인 측면의 부담도 있고 조금은 신경도 더써야되고 방문자유입시키기도 어렵지만 웹사이트로 눈을 돌려서 다음측에 눈치안보고 운영해야겠다는 결심이 들게 한거 같네요. 많은분들께서 저처럼 오늘 이런 문제때문에 상당히 놀라셨으리라 보는데 BLOG에 올인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웹도 만드는건 어떤지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BLog가 저품질로 자꾸떨어지고 한국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될때 해결법은?

티스토리 단축키 없애기 ,플래시게임중 키보드 AS키 입력시 화면이동 안되게해주는 간단하면서 정확한 팁

만약에 티스토리가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할수 없게 막으면 어떻게 해야할까?

바로 위에 글의 경우에는 파워블로거 단비스님께서 작성한 포스팅글인데 저도 전에 해당글을 읽고 잠시 곰곰히 생각했었던 글인데 블로거인 여러분들도 함께 읽고 신중하게 다시한번 고민해보는시간을 가져보는것도 좋을꺼같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