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들 아꾸찜 좋아하시나요? 10여년전에 안양쪽에 위치한 곳에서 먹어보고는 끈적끈적하고 깔깔한 맛때문에 한번 먹어 보고 맛이 없어 솔직히 별로 좋아하지않았는데 와이프가 전에 동네분들과 한번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으니 한번 가보자고 해서 시흥시대야동에 위치한 해물탕및 아구찜 전문점 수궁가에 방문해서 먹어보고는 아 이게 정말 아꾸찜의 본연의 맛인가 하고 맛있게 먹어서 포스팅을 하네요.

위치는  은행동 비둘기공원길 공영주차장 윗편으로 올라가면 찾을수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위치를 보시려면 하단 지도를 보시면 되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3.11.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주소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540-1


사진이 초점이 조금 흔들렸네요. 차림표에 보이듯 가격의 경우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인거 같네요. 대짜리가 53,000원 중 43,000원 소가 3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해물찜이나 탕종류도 있던데 이곳에서는 그닥 인기가 없는 메뉴인듯 한데 다른 손님들도 전부 이것만 드시더군요.


저희가 주문한건 중짜리 아구찜을 주문했는데 위에 처럼 밑반찬들이 나온모습이네요. 그닥 밑반찬은 맛깔난건 없었던거 같은데 그래도 감자조림이 가장 맛있었던 같네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음식이 나온모습인데 커다란 쟁반에 푸짐하게 담겨서 상위에 올려졌습니다. 우리꼬맹이들도 이날 처음으로 먹는건데 음식의 색깔이 강한빨간색이라 선뜻 먹기를 꺼려하던데 몇번 먹어보더니 달달하고 보기와는 달리 맵지않아 맛나다고 계속 젓가락질을 하더군요.


확대해서 찍은 모습인데 아꾸와 콩나물만 잔뜩 들어간게 아니라 큰 꽃게한마리도 들어가 있고 해삼과 쭈꾸미 기타 해산물들이 함께 들어가서 어른들은 살이꽉찬 아구를 먹고 아이들은 꽃개와 해삼  새우대하,쭈꾸미 등을 먹으면 딱좋더군요. 그리고 꽁나물도 큼직큼직한걸 써서 그런지 씹을때 식감도 좋았습니다.



초등학교 꼬맹이 두명이 열심히 먹고있는 동영상과 음식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간장소스와 와사비에 곁들여 먹으면 달달한 맛이 별로 안나면서 맛나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먹으면 그냥 먹기에는 아쉽죠~ 여기에 아구한점과 소주한잔 딱  먹으면 완전 찰떡궁합입니다.


고등어방사능 먹어도 안전할까? 다큐3일로 알아본 생선고등어의 실태


우리아이들이 먹고있는 모습인데 위에 말씀드렸듯 푸짐하게 다른 해산물도 많이 있으니 아이들이 참좋아하네요. 평소에 막내녀석이 밥 한그릇을 제대로 비워본적이 없었는데 여기와서 자기 입맛에 맞았는지 밥그릇을 보면 전부 비운모습을 보이는군요. 맛있냐고 물어보니 배고파 말시키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 ^^;;


시흥 갯골축제 -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매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에서 열리는 감동과 기쁨의 축제한마당" 상세체험기

중짜리 시켜서 먹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반정도밖에 먹질 못했어요. 저처럼 어른두명 아이두명가서 드신다면 중보다는 소짜리를 드시는게 가장 딱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볶음밥을 비벼 드실수가 있는데 또 다른 별미의 맛이였던거 같네요.  그리고 제가 일찍 방문해서 테이블이 몇자리 비어있었는데 손님들이 8시이후로 너무 몰려와서 앉을 자리가 없었는데 가시려면 8시이후는 피하셔서 드시는게 좋겠지요~ 명함등도 다른분들께서는 같이 포스팅에 첨부하던데 저같은경우 거의 몰카위주로 찍기때문에 올려드리지를 못하겠네요. 요즘처럼 쌀살한 날씨에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아구찜을 좋아하는 매니아분들은 꼭한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