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예전 오락실에서 나왔고 에뮬레이터 게임에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었던 팡팡이라는 게임과 완전히 흡사합니다. 큰 물방울이 내려오면 밑에 사냥꾼이 총을 쏴서 각 물방울들을 조각조각 전부 터트리는 버블트러블게임이랍니다.

오랜만에 팡팡 비슷한 게임이 나와서 신기했답니다. 버블 트러블의 경우에는 두 명이서 플레이할 수 있는 2인용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1인용하시는게 나을 거 같네요, 두 명이서 호흡이 안 맞으면 2인 플레이가 더 복잡하고 버겁습니다. 한 사람만 죽어도 스테이지 가장 초기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진행방식은 스테이지 난이도에 따라서 물방을 크기와 개수 이동속도 등이 모두가 틀리답니다. 물방울을 터트릴 때 가끔 여러 종류의 아이템이 나타납니다.

2인용 고전 오락실 게임하기 Bubble Trouble

  • 더블 공격할 수 있는 아이템 시간 채워주는 것, 무기 오랫동안 고정시키는 것 기타 등등 많은 아이템이 나오니 빼먹지 순간순간 드세요.
  • 각 스테이지마다 정해진 시간들이 있으며 타임 오버를 하면 스테이지가 다시 시작해야 한답니다.
  • 플레이를 할 때에는 반드시 시간 체크를 잘하시고 이곳저곳에서 나오는 물방울들을 서둘러서 터트리셔야 됩니다.
  • 캐릭터는 물방울에 5번 맞으면 게임 끝납니다.
  • 물방울 잘 피하시고 높은 스테이지까지 가보세요.

조작방법 본문에서 설정하세요~공략 유튜브 영상

 
반응형
 



시작하셔서 플레이 1인용으로 할 것인지 2인용으로 할 것인지를 선택하신 다음 진행하시면 되세요. 초기 판은 큰 물방울 하나만 나오게 되며 이동속도 또한 느끼지만 즐겁게 깰 수 있어요. 마음 편하게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캐릭터가 화면에서 보다시피 매우 앙증맞은데 빨간 얼굴에 뿔 달린 게 악마 같기도 하고 선글라스에 검정 코트 까진 좋은데 반바지에 티셔츠라 독특한 개성이 정말 높은 캐릭터인 것 같아요.  

큰 물방울이 터지고 터져 저렇게 작아졌어요 저기서 한 번 더 터지면 보다 더 작아지고 또 터지면 사라집니다. 하단 빨간색 바 보이시죠 이게 시간이랍니다. 왼쪽 끝까지 가면 타임아웃이에요.

좌측 하단 player 쓰여있는데 위에 보시면 표식이 있어요. 5개 그림 모양 보이시죠? 그게 바로 5번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5번 캐릭터가 물방울에 맞으면 게임 완전히 끝납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두 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왼쪽 꺼 다 터트리면 중앙 블록 맨 하단이 자동으로 캐릭터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만 열립니다. 그사이로 들어가 전처럼 물방울을 전부 터트려주세요. 

이번엔 방을 3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왼쪽 방울은 쉬워 보여도 중앙이랑 맨 끝쪽은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듯싶어요 특히 끝방은 컨트롤을 잘해야만 아번 레벨 클리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방울을 터트려 아이템이 나올 경우 드시고 하세요. 제일 나오는 아이템은 무기를 더블로 사용하 실수 있어요. 그만큼 물방울을 더 서둘러서 터트려 물방울로부터 위험을 조금 더 덜 수 있어요. 

레벨 10인데 아직은 뭐 힘든 난이도는 아니라고 생각되며 물풍선만 좀 많아졌을 뿐 이동속도는 별다를 게 없네. 이게임 난이도는 물방울 개수보다 이동속도가 좌우한다 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큰 물방울보다 더욱 무서운 건 작은 다수의 물방울이랍니다. 멀리서 떨어진대 착지 지점을 알기 쉽지만 작은 것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알아서 잘 피해야 된답니다.  정말 팔목 아프도록 많은 레벨까지 올렸는데 오늘은 신기록 좀 세우고 나가야겠어요. 

캐릭터도 귀엽고 컨트롤 조작도 쉽고 무엇보다 예전의 팡팡 리메이크라 좀 더 친근감이 가기도 하답니다. 최고의 난이도 정말 이맵은 많은 순발력과 컨트롤을 자랑한답니다. 저 또한팡팡 게임을 하면서 고수가 아니라서 죽는답니다. 클리어 방법은 물풍선을 터트려 서둘러서 더블 아이템이 나오기를 바랄 뿐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