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십견은 외상 또는 충격을 받지도 않았는데 어깨에 심한 고통이 발생하고 움직이는데 제한을 받는 경우, 50대에서 많이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여 붙여진 병명이기도 하지만 요즘엔 30대부터 해서 40대분들까지도 걸리는 질환이기도 하지요.

오십견원인을 찾는 다면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 그리고 노화로 인하여 관절 주변의 연부조직이 점점 약화되기 때문이라 합니다.

 다른 말로는 동결견이라고도 부르기도 하고, 동의보감에서는 견비통이라고 하여 분류해 놓았지요. 

오십견증상으로는?

관절을 이용한 움직임이 제한을 받게 되는데, 팔이 잘 들리지 않거나, 머리위로 올리는데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게되고 또한 통증을 겪는 경우인데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거나 짓누르는 고통을 받는다고 합니다.

 야간에 그 강도가 점점 심할 경하게 나타나곤 하는데 이는 정순하지 못한 기운들이 어혈을 형성하고 이로 인하여 습담이 생기는데 이는 노폐물을 쌓이게 하여 통증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기혈을 원활하게 하는 데서 그 해법을 시작해 볼 수 있답니다. 이후로는 신체 면역력을 증대 시키고, 체내에 있는 독소를 몸 밖으로 쫒아 냄으로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십견스트레칭 운동하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EBS건강 프로에서 자세하게 전문가가 나와서 소개하는 영상이 있는데 직접 보시고 어깨통증, 뭉친어깨를 풀어보는 방법을 배워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십견 예방 방법 및 생활습관 주의사항은?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요즘 환자들은 이러한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것은 현대사회에서의 사무환경과 가사일, 정신적인 것에 원인을 두고 합니다. 

직장이나 학교 또는 가정에서도 컴퓨터를 사용할 때 그리고 운전을 할 때 팔을 들고 고정된 상태에서 장시간 어깨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밖에 집안일을 할 때 그리고 대인관계에서 오는 정신적인 압박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유해식품으로 인한 경우도 있는데, 우리신체에 해로운 음식을 섭취하므로 서 유해물질들이 체내에 쌓이게 되는 것이죠.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식품들, 조미료, 밀가루 등등이 해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이병이 발병되었다면, 완전히 바꾸셔야 합니다. 짧은 단식을 반복하여 체질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 단, 이때는 철저한 관리계획을 세우시고 하여야 함 – 현미오곡밥과 채식 위주의 식단을 권장합니다. 

오십견에 좋은 음식 들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우리주위에서 구할수 있는 재료으로는 수선의 뿌리를 짓이겨 미량의 초를 넣은 다음 밀가루로 반죽해서 통증이 일어나는 곳에 붙이면 좋습니다. 

무를 갈아서 소금을 뿌려 붙이거나, 꽈리로 대신하여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는 엄나무나 뽕나무가지, 강황 그리고 골담초를 달여 먹거나, 두릅을 고아 먹으면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래, 솔잎을 이용하거나 겨자 또는 생강을 이용한 찜질치료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견봉혈에 뜸을 놓거나, 침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방 처방으로는 견비통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처방으로는 할담탕이 있는데 산치자, 천궁, 원감초, 창출, 지각, 적작약, 강황, 향부자, 화피, 길경, 진피, 백복령, 해동피를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가 진단과 진자 운동 방법에 대한 설명 영상인데 위에 설명한 글과 함께 시청을 하신다면 해당 질환으로 고통받는분들에게 도움이 될꺼 같네요.

본문 상단에도 적어놨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꼭 50대에서만 이 병이 발병하지는 않는데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노출되는 성인이라면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시로 어깨를 움직여 주면서 긴장감을 늦춰주는 것도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무좀 증상 및 부작용없는 치료법 과 예방하기- 발바닥껍질이벗겨져요? 가렵고 짜증나는 무좀 없애는법 ,민간요법소개

치아를 전부 상실시켜버리는 무서운 잇몸질환 치조농루,치주염 풍치 치료 방법, 풍치 충치에 좋은 약초소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