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항상 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세가 왜이리 많이 나오는지 ㅠㅠ 그래서 이번에 집에 있는 모든 백열등을 교체작전에 들어갔어요. 기존에 백열등의 경우에는 60W에서  led 백열등으로 교체하게되면 12W 밝기는 같지만 백열등 대비 85%의 전기를 절약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저희집 LED교체 작전을 위한 제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제친동생이 철물납품하는일을 해서 꽁자로 얻었어요. 직접 구매하면 가격대가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알기로는 그닥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고 하더라구요. 한세트를 구입하게 되면 위에 처럼 총 5개로 포장이 되어 있어요.


자세한 제원은 포장박스 옆면에 보면 나오는데 색온도는 6500K 그리고 아까도 잠만 말씀드렸다시피 전력소모는 12W를 먹네요. 진짜 백열등 대비 확떨어진 전력값을 볼수가 있네요. 저희집에 총 백열등이 베란다3개 센서등1개니까 4개를 전부 교체하게되면 꽤 절약이 될듯 싶네요^^


포장지를 뜯어보면 요렇게 생겼어요~ 윗쪽에 소켓부분과 동그란 모양이 일반 백열등하고 똑같은 크기로 되어 있네요. 


일단 저희집 현관 입구에 센서등의 모습이에요. 구시대 물품으로 취급받는 백열등이 똬~아 장착되어 있군요.


전원을 켜게되면 이렇게 노란색 불빛이 나는 기존등이에요.

바텍  led 백열등의 색상은 바로 밑에 처럼 빛나요~

바텍 led램프로 교체하고 나서 전원을켜게 되면 이런 색온도가 나오네요. 제가 알기로는 이런 색온도는 제품을 구입전에 선택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 교체할때 백열등의 경우에 잠깐 들어왔는데 램프를 빼려고 하니 손에 화상을 입을뻔 했는데 이 바텍 led램프는 거의 발열량이 없더라구요. 

이건 전원을 오프시킨 상태에서 장착된 사진이에요. 뭐 어차피 등내부에 장착될꺼니 제품 외부생김새는 이쁘든 아이쁘든 크게 상관없을듯 싶네요. 

요새 백열등 자체가 생산이 안된다고 하니 여러분들께서도 전기세 절약도 할겸  led 백열등로 교체해서 전기세 절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LED로 교체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위에 동영상에서 알아보세요.~

PS 이번달 누진세 때문에 에어컨 조금가동했다고 15만원 나왔네요 ㅜㅜ 누진세 개편은 언제 되려나 한전은 성과급잔치한다는 소문도 있던데 어서 빨리 개편되어서 마음 편하게 에어컨좀 틀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