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릎이 시린 증상 이유와 알아두면 좋은 상식과 한방적 치료방법 소개 및 좋은음식을 소개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이 시린 증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로 우리 신체가 노화하면서 많이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무릎이 시리거나 차갑다. 찬바람이 타고 들어오는 것 같다.” 하며 밤잠도 설친다고 고통을 호소한답니다.

이 증상은 대부분이 골관절염인데 연골이 점점 기능을 상실해감에 뼈에 자극을 받아 염증이나 상처가 나고 이로 인하여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곳에는 큰뼈들 사이에서 다른 여러 조직들은 좁은 곳에 몰려 있답니다

이곳은 여느 신체와 다르게 발열을 한다거나 보온되는 것도 아니기에 외부 환경에 영향을 쉽게 받습니다. 그리고 혈관이 피부 바로 밑에 있기에 막히기 쉽기도 하고요.


어떨 때 이런 증상이 많이 발생되는지 살펴봅시다

허약해진 몸 또는 산후에 장시간 차가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경우, 에너지대사에 장애가 있는 경우,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무릎이 약화되는 경우,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경우,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 과로 다이어트 등으로 심신이 몹시 상하였을 때, 담음의 형태로 주변의 순환이 안되고 진액이 정체될 때 나타납니다

에너지 대사나 원기부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현상을 신양허의 증상 중에 무릎냉증으로 볼 수도 있답니다. 근래에는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선천적인 체질 문제에서 기인한답니다

이런 분들은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습관을 길러 몸을 항시 따뜻하게 해야 한답니다.


무릎이 시릴 때 관절에 좋은 음식소개

우리 몸에 좋은 음식으로는 송이가 있습니다. 내장기능을 윤택하게 해주고 순환능력을 향상시켜 손발 저림이나 허리아픔, 무릎 시릴 때 특별한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송이. 이거 너무 비싸서 일반사람들이 자주 먹기에는 부담이 클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 것을 알아볼까요?

첫째, 연어 = 관절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손상된 연골 조직의 재활을 돕습니다

생 것으로 드셔도 됩니다. ,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죠.

둘째, 율무 =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고요. 소염과 진통 효과도 있답니다.

셋째. 산수유 = 신장이 허약한데 서 오는 증상에 좋습니다. 독이 없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넷째. 토사자 = 요통에 의한 통증에 좋습니다.

다섯째, 하수오 = 뼈가 약해지거나, 풍으로 인한 통증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뇌졸중에서 오는 반신마비 환자들과 류머티스관절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섯째, 구기자 = 폐를 건강하게 하고 간을 보호해줍니다. 정을 늘리고 양을 돕는 성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일곱째, 계피 = 손발이 차가우며, 허리와 무릎의 통증에 좋습니다. 비위가 차가운 자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온기가 돌게 하는데는 더없이 좋답니다.

한방적 치료 및 처방방법은? 

황계오물탕이 골관절염에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연로하신 어른들께는 독화기생탕을 권합니다

이것을 노인들께 권하는 것은 비단 이 증세뿐만 아니라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피로감무기력혈색 없는 피부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몸을 보함과 동시에 관절에 효험이 있기 때문입니다이외에도 외신환이 있답니다무릎이 부어 오르는 치료에 좋다고 하였습니다.


끝으로 관절염 예방을 위한 무릎관절 운동영상을 올려드립니다.

필자의 어머니께서도 퇴행성 관절로 많이 고생하시는데 그 고통은 말도 못한다고 하는군요.그러므로 평소에 잘관리해서 건강한 삶을 살기를 기원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