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조금은 색다르게 자신의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자신의 손으로 제작할수가 있는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만들기편을 소개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설명또한 어리신분들께서 보셔도 절대 어렵지 않고 편하게 보실수 있는데 바로 동영상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해보시면 어느새 자기만의 멋진 마크영상을 제작할수가 있으시답니다. 

위에꺼는 다른 유저분께서 만든건데 저렇게도 하나하나 상세하게 꾸밀수도 있고 밑에 9살짜리 꼬맹이도 아주 손쉽게 자유자재로 만들었는데 아마 7살정도만 되도 따라서 간단하고 빠르고 쉽게 제작할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럼  밑쪽에서 하나하나 영상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장면들을 직접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시고 영상의 시간은 약간 긴데 총 두편에 30분 정도의 간단설명 강좌영상입니다.


초기 제작을 위해서 필요한게 바로 만들프로그램[mineimator]이 있어야 겠지요~ 그건 바로 이쪽링크 http://www.stuffbydavid.com/mineimator 으로 가셔서 처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강의를 보신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정리를 하려고 해요~  초기 실행을 하게 되면 위에 화면처럼 스티브가 등장하게 됩니다. 

모든것들은 오른쪽에 메뉴등을 이용해서 컨트롤해서 다듬어 주시면 되시고 다양한 스킨들을 불러와서 화면에 출력해서 동작들을 구현해 주시면 되십니다.

캐릭터들을 주욱끌어서 이동을 해줄수도 있고 선택해주신후에 원모양이 나타나면 각종 팔부터해서 다리부분 동작들을 상세하게 조절이 가능하십니다. 뭐 영상에서 이미 소개한거지만 간단하게 요약하는거에요 ^^



하단쪽에는 진행바의 모습 즉, 시간타임바 라고 해도 됩니다. 어느시점에서 어떻게 캐릭들이 움직이는지 시간바를 보시고 진행하시면 되세요. 또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좌우로 이동해서 그 지점에 가셔서 해당부분을 수정해주시면 되시구요.

다양하게 만들수가 있는데 저도 아직 초보라 강의할만한 능력은 안되네요, 자세한 내용은 위에 올려드린 강의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신다면 양띵님이나 아니면 대도서관님께서 처음에 오프닝할때 나오는 그런 멋진영상들을 여러분들께서 직접 만들기가 가능하리라 보네요. 

그리고 영상제작자가 10살이 채 안된 초등학교2학년인 9살꼬맹이가 만들었으니까 여러분들은 눈감고도 제작이 가능할꺼에요. 다음에는 이거보다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고급편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게요. 


혹시 명작맵이라고 손꼽히는 맵을 플레이 해보고 싶으신분들께서는  "컴퓨터 pc버전 마인크래프트 1.5.2 탈출맵 마술사의집 [마크 세이브파일 추천] "  로 가셔서 다운후에 직접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