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마철이라 그런지 날씨도 상당히 덥고 모기도 엄청많고 무지 습한 날씨를 보이고 있네요. 이번에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라는 어플입니다. 아마 웹사이트 등에서나 그리고 여러 가지 댓글 또는 게시글에서 글을 입력할때 글자수 제한을 두는경우가 많은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글수를 파악해서 올리면 손쉽게 작성하실수가 있어요. 그리고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무설치라서 따라 인스톨 과정이 필요없어서 더더욱 간편하게 사용 또한 가능하기도 하구요. 또한 지금 소개해드리는 소프트웨어 말고 또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니 하단쪽에 글들을 잘 읽어보세요.




위쪽에 첨부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파일을 실행을 하시면 바로 이런모습이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바로 프로그램 박스창 하얀공백에 글을 입력하셔서 글수를 파악하실수가 있으시면 복수된 글을 붙여넣기 하셔서 확인이 가능하세요.

프로그램의 하단에 보시면 옵셥항목이 있는데 위 스크린샷처럼 공백수를 포함해서 수를 파악하실수가 있으시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순수한 글자수만의 갯수를 알수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되실꺼같네요.


이렇게 공백을 체크한거와 안한거와 거의 40자 가까이 차이가 나는군요. 또한 글상자를 지우시려면 하단밑쪽에 표시된 박스를 누르시면 내부에 써있는 모든 글들이 삭제가 진행이 되십니다.



거의 이 오피스 프로그램 알깔린곳은 없지요? 사무실에서나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내부에 포함되어있는 워드를 이용해서 파악하는방법이에요. 이것 또한 너무 간단한데 일단 실행을 해보셔야 겠지요. 실행 고고싱 해주세요.


이런모양이에요. 구버전도 지원되니 일단 실행을 하시면 이상태에서 상단에 메뉴에 있는 검토를 클릭을 해주십니다.




검토를 누르시면 이런모양이 될텐데요.(구버전은 약간 다른모습일수도 있겠지요.) 상단 좌측에 보시면 단어개수라는 항목이 보이실거에요. 그걸 눌러주세요.





짜잔 이렇게 여기서 누르니 보다더 상세한 화면이 출력이 되면서 알수가 있겠네요. 서로 장단점은 있겠지만 간단한 작업을 하려고 워드를 실행해서 하려면 시간소요도 되고 그러니 간단하게 맨위에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하는게 상당히 간편하고 사용하기 편할거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