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곤드레나물효능은비타민A와 단백질 그리고 캴슘이 풍부하고 섬유소가 풍부해서 고지혈증에 좋아 형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와 그리고 여성분에게는 다이어트에 정말 좋다고 하고 남성분에게는 위에도 잠깐 말씀드렸듯이 정기?에도  좋다고 해서 약용으로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하고 맛도 좋아서 남녀노소 몸에도 좋은 곤드레를 다양한 방법으로 드실 수 있지요.


코스트코에 들러서 말린 곤드레 나물을 구입해봤네요. 요렇게 생긴 제품인데요,곤드레가 반찬으로도 먹기좋고 나물로 비벼드시면 밥도둑입니다. 구입한가격은 1만원 후반이였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맛있고 건강에 좋은 곤드레나물 삶는법 과 간장을 이용해서 맛있는비빔밥만들어먹는방법에 대해서 리뷰를 보고 맛있게 드셔보세요~


곤드레를 처음 조리하시는 분들 중 요리를 좀 잘하시는 분들은 곤드레가 포장되어있는 뒷부분을 보고서도 쉽게 조리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처음에 무조건 다 잘할 수는 없으니 리뷰를 보시고 따라하시는게 좋아요.

지퍼 포장으로 되어있어 음식에 해로운 물질이 잘 들어가지 않을 것 같고 청결할 것 같아서 좋을 것 같네요. 

잠깐 찾아보니 곤드레는 예전에 과거에 먹고살기 힘들 때 궁핍하던 사람들이 보릿고개를 넘기기 위해 먹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지금은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인데 궁핍하던 시절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 것이라는 걸 보면 정말로 시대가 많이 변한 것 같네요. 


먹을만큼 봉지에서 덜어놓습니다. 한주먹정도 되는 분량은 3명이서 먹기좋은 분량이더라구요~ 근데 왠지 곤드레를 물에 넣지 않았을 때는 삐쩍말라서 영 볼품이 없네요.ㅋㅋ 


이젠 차가운물에 위에처럼 2시간정도 불러놓습니다.~


이렇게 두시간가량 물에 담가놓으면 비쩍 발라진 나물이 제모습을 찾아갑니다.

참고로~ 쉽게 조리할 수는 없지만 한번 조리를 많은 양을하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 좋은데 나물이다보니 냉장고에만 계속 넣어서 놓고 드시면 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최대한 적은 기간내에 빨리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30분정도 중간불정도로 팔팔끓여서 삶아주세요~ 곤드레를 불려놓은 뒤 위사진처럼 삶으시고 나물이 쉬는게 걱정되신다면 먹을양을 나누어서 달음에 먹을 것은 냉동고에 넣어두시면 더욱 오래 드실 수 있고 또다시 데쳐야하는 번거로움은 없으실 거에요.


저희집은 비벼먹기로 했기 때문에 양념장을 만든 후 곤드레를 넣은 밥에 비벼주시면 돼요. [양념장에는 간장,참기름,고추가루,청량고추,통깨를 이용해서 만들어주면되세요.]


이렇게 데친 곤드레와 밥, 양념장을 넣고 비비면 정말 맛있어요. 곤드레가 약간 질기고 너무 길다라고 생각되시면 가위를 이용해서 조금 잘라서 드셔도 좋아요. 

이렇게 드시면 건강하고 맛도 좋아서 싫어하시던 분들도 좋아질 거에요.

다른사람에게 시키는 것보다 자신이 힘들게 만들어 드시면 싫어하시던 음식도 맛있게 느껴지실 거에요. 곤드레는 몸에 정말로 좋은데 특히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소화도 용이해져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를 많이 하시는데 지식백과를 보시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나와있어요.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고 다른 점들에도 좋으니 건강한 곤드레 나물을 한번씩 드셨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