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궁근종은 35세 이상의 여성분들께서 절반정도가 앓고 있다는 매우 흔하게 걸리는 질환인데 오히려  이 종양이 없는 여성이 드물정도로 흔한 질환이랍니다.

자궁근종은 치료 방법은 그 상태가 미비할 경우에는 약물요법을 우선 활용하는데 그래도 개선되지 않거나 환자가 원할 때 수술을 하게 되는데 수술에 의한 치료는 자궁척출술, 근종절제술, 근종용해술, 동맥색전술이 있습니다. 보통 근종이 6cm이상일 때 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궁 척출술은 신체에서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이며 재발이 없고, 자궁경부암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근종 절제술은 근종만 제거하는 방법인데 과거에는 복부를 절개하여 진행함으로 인해 흉터가 남고 이에 따라 수술을 회피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답니다. 


하지만 수술방법도 발전함에 따라 현재에는 복강경수술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답니다. 

하지만 재발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단점이 있는데 근종용해술은 고주파를 이용하여 녹이는 것인데, 완전히 제거할 수 없고, 크기만 줄여주는 데서 머무릅니다.

 자궁근종색전술은 가는 선을 사용하여 시술을 하는 방법인데, 혈관조영장비를 이용하며 오른쪽 사타구니 부위를 통해 의료용 튜브를 삽입하여 근종에 접근한 후 혈관을 차단시킴으로써 괴사를 유도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국소마취로 진행하고 자궁을 절제하지 않음으로 회복기간도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용은 그 방법과 병원마다 100~400만원까지 다양하답니다.

척출술을 제외하고는 수술을 받아도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며 자궁건강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궁근종에 좋은음식 과 나쁜음식편

미역과 다시마는 치료효과도 있다고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일과 브로콜리, 순무도 개선되는 효과를 엿볼 수 있다고 알려진 음식입니다. 

좋지 않은 것으로는 커피, 튀김, 과자, 새우 등과 같이 콜레스테롤이 많은 것들은 삼가시길 바라고 그리고 의외로 석류도 좋지 않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을 알려렸는데 위에 영상은 와이티엔 사이언스에서 알려주는 유익한 영상인데 함께 보시는것도 강력하게 추천 드려보고 자궁건강을 지키는데  여러분들께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