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간극장 약속 편은 마음뭉클한 가족이야기인데 혹시가족중에 어느 누군가 먼저 하늘나라로 간다면 그 아픔이 상상되시나요?

그 아픔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거예요.저만 해도 제가 7살때에 아버지께서 돌아가셨는데 그땐 철이 없어 죽음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해서 슬픔도 몰랐던 것 같아요.

인간극장 내인생의 봄날 -84세 꼬부랑 김복환 할아버지, 평생동안 못 배운 한을 풀기위해 학교공부하는 이야기편

인간극장 이렇게 사니 좋지 아니한가 -경북 봉화의 옛방식을 고수하며 살아가는 조선선비 권도현,이경선씨편


그런데 시간이 가면서 아빠의 빈 자리가 느껴졌던건 초등때와 결혼식을 할때 아버지가 많이 그립고 보고 싶고 그 빈자리를 이루 말할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필자도 어릴적 엄마는 일을 아빠 몫까지 하다 보니 늘 바쁘셨고 그래서 저는 스스로 알아서 해야 하는 일도 많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철이 일찍 들은 것 같아요.사춘기 또한 혼자서 이겨내면서 힘든줄도 모르게 보낸 것 같네요. 

오늘의 주인공인 김윤진(42)씨 또한 남편과 너무나 일찍 가슴아픈 이별을 하고 지금은 세아이와 함께 힘차게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라고 하는데 그녀의 삶의 힘은 세아이라고 합니다.


늘 곁에 함께 있을 거라 믿고 의지 하면서 살았던 남편은 어느날 청청병력 같은 간암4기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항상 가족의 울타리 였던 남편의 암 소식은 그녀가 막내딸 서진이를 임신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때 였다고 하니 얼마나 힘든 시기였을까 생각하게 되는데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병원에선 일년을 바라 보았다고 해요.그런데 그녀는 남편이 좋은 공기를 마시고 좋은 풍경을 보면 건강이 좋아질 것 이라는 막역한 생각으로 가족들에게 캠핑을 제안했는데 가족들 역시 그녀의 의견에 동의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사랑과 정성 때문이었는지 남편은 3년이라는 시간을 가족과 함께 더 보낼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는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는 걸 알기에 아이들에게 많은 선물을 해주고 싶었나 봅니다.

특히 막내딸은 아빠를 기억이라도 할 수 있을까 하는 나이 3살 그래서 일까요 큰아이 주현종(13)둘째 서령이(10) 보단 사랑을 많이 줄 수 없음을 알기에 막내딸 생일은 꼭 챙겨주고 싶다면서 가족여행을 떠났다고 해요 .


그리고 남편은 이곳에서 아내에게 세아이 현종이 서령이 서진이를 이 야영장에서 예쁘고 밝게 키워주기를 간곡히 바라는 약속을 하고 가족들과도  마지막 이별을 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녀는 힘들때에도 이를 악물고 남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힘겹지만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다고 하네요.


 엄마를 늘 챙기면서도 공부도 열심히 잘해주고 있는 듬직한 아들은 아직 어림에도 불구하고 장남이라는 자리라 그런지 어느세 철이 들어버렸네요.

아빠와의 약속 엄마와 동생 잘 지켜달라는 것을 지키기 위해 밤이 되면 현관문부터 시작해서 화장실의 작은 창문 문단속까지 모든 것을 알아서 척척 한다고 해요. 말괄량이 막내가 있어서 그녀는 오늘도 힘이 난다고 합니다


둘째 또한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서령이는 늘 엄마 곁에서 조용히 일손을 도와 준다고 하네요.서령이는 아빠의 사랑을 가장 많이 기억하는 딸이라고 하는군요.

늘 아빠는 어디를 가든 서령이를 안고 다녔다고 그래서 그런지 그 따스한 아빠의 품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두 어릴적 아빠가 아픈 몸으로 목마를 태워 주시고 엎어 주셨던 기억으로 아빠의허전한 빈자리를 채웠던 것 같아요.


이집의 말괄량이 서진인데요 서진이는 아빠에 대해 물어 보면서 왜 자기가 세살때 돌아가신거야 자기가 일곱 살 때 돌아가시지 하고 천진스럽게 말한다고 하는 막내는 아직까지 아빠의 죽음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하네요.

저또한 이 나이때 아빠의 죽음을 잘 몰랐던 것 같아요.아빠가 영영 내 곁에 없을 거라고는 생각해 보지 않아서 더 몰랐던 것 같아요. 

연약한 몸으로 세아이의 가장이 되어 야영장 청소에, 삽질에 ,시설 보수까지 힘든일을 하고 있는 윤진씨에게 또다른 도움을 주고 있는 분이 계시다고 하는데 남편은 세상을 떠나기전 친구 김형태(45)씨에게 식구들을 부탁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형태씨는 애절했던 친구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는 매주 이곳을 찾아  그녀가 할 수 없는 수도 전기 등등을 수리해주고 가족들 곁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남편과 아빠의 빈자리를 다행히 채워주시는 분이 계셔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요.

이젠 더 이상 아파하지 마시고 많이 많이 웃으면서 행복하세요.^^


인간극장 약속 동영상 다시보기 홈페이지 주소 : http://goo.gl/ZSY50I


주인공 김윤진씨가 운영하는 라라솔 캠핑장 위치 : 강원 횡성군 서원면 유현리 431

[광고 홍보성이 아니며 혹시 모를 시청자분들께서 찾으시는분들이 있으실듯해서 지도위치를 첨부했습니다.]

인간극장 엄마 힘내세요-사랑하는 남편을 보내고 아픔을 딛고 일어선 윤진희씨와 세딸의 행복한 세상나들이속으로

인간극장 나훈아가 된 남자 -짝퉁이라고 욕하지마라 진짜보다 더 멋진 사십년 모창가수 나운하씨의 새롭게 시작하는 명품 인생이야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