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로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아실텐데 오늘은 무기력해지고 사람을 힘들게 하는 이 피로에 도움이 되는 피로에 좋은음식들을 소개를 해드릴텐데 드시고 힘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어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글루타민산 또한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 올리브유와 같이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아연 성분은 피로가 가장 무서워한다고 하는데, 굴에는 이것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상당히 효과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이러한 성분은 호박씨에도 많다고 하니 간식으로 자주 드셔주면 평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닭고기는 신장과 간, 그리고 폐를 건강하게 해준다고 전해오고 있는데, 비타민A와 콜라겐도 많아서 피부에도 좋으며, 떨어진 기력을 추스르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밖에 오메가 3는 원기회복에도 좋고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등 푸른 생선에 많이 있으며, 비타민C가 많은 유자는 면역력을 높여줌으로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마늘은 알리신 성분으로 살균과 게르마늄 성분은 산소 공급을 향상시켜 줌으로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버섯에는 나이오틴과 비타민A, B1, B2, 그리고 프로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어서 생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항산화 효과와 혈관을 보호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와 구연산, 포도당, 과당, 타르타르산 등이 있어서 피로감을 물리치는데 대단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브로콜리도 대표적으로 손꼽힐 수 있는데, 비타민C, A와 철분이 많아서 피로뿐만 아니라 세균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좋은운동들은?


유산소 운동은 피로를 해소하는데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걷기나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산, 수영 등을 매일 1~2시간씩 정기적으로 꾸준히 하면 신체에 쌓인 것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요가도 아주 효과가 있는데,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심신의 안정에도 좋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칭영상을 보시고 건강의 적 피로를 말끔하게 물리쳐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