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들과 학생분들의 고질병!! 이번에는 피로에 좋은 차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직장인은 매일 같은 야근과 음주에 쌓여만 가는 피로, 가족들 식사와 청소, 빨래, 아이들 뒤치다꺼리에 쌓인 피로감은 좀처럼 쉽게 해소되지도 않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우리 신체를 장시간 방치해 두면 얼마 안 있어 병을 일으키며 경고를 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효과만점!! 피로에 좋은 차들 7가지


일반적으로 피로에 좋은 차로 구기자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는 8가지나 되는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방면에 걸쳐서 신체에 좋으며, 회복에 특별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둥굴레 차는 식수를 대용해서 자주 마셔줄 수 있는데, 피로감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강장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차는 회복뿐만 아니라 감기예방에도 좋고, 저혈압과 빈혈에도 두루두루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당질과 무기질, 그리고 비타민 B가 많아서 신체의 면역력도 향상시켜주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황기 차는 허약체질이나 여름에 땀이 많은 사람의 기력 보충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만성적인 피로감에 지친 신체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대추차는 신경을 안정시킴으로 불면증과 스트레스에 좋고, 긴장감을 해소해주는 기능으로 인해 누적된 피로함에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마실 수 있는 보편적인 차입니다.

감기가 왔을 때 어른들은 쌍화차를 자주 마시곤 하는데, 이러한 세균의 침투는 누적된 피로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찾아오게 됩니다. 이것을 마셔줌으로 인해 우리 몸 전반에 걸쳐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주게 되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면서 피로감을 없애게 됩니다. 


커피는 우리가 너무 많이 접하는 차입니다. 카페인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주의를 요하지만 적당히 마셔주면 피곤감을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차 입니다. 하루 권장량은 약200~300mg가 적당한 것으로 연구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비타민이 많은 마테차와 로즈힙, 구연산이 많은 히비스커스와 같은 허브차도 도움이 되며, 여성에게는 5월에 채취한 쑥 차와 복분자차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 차와 루이보스차, 유자차 등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비에스 뉴스에서 소개한 자세한 극복법에 대한 자세한 전문가 영상을 보시는것도상당히 도움이 되실꺼 같은데 그러면 영상과 지금 소개해드리는 차들을 드셔서 지근지근하게 괴롭히고 못살게 구는 피곤함을 말끔하게 날려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