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에 좋은 차와 음식과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간은 신체에서 가장 크고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지방과 당, 단백질, 비타민과 같은 영양분을 처리해주며, 저용성 비타민과 지방을 얻기 위해 담즙을 만듭니다

그리고 인체에 해로운 독성물질들을 정화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간에 좋은 음식과 차, 그리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음식

비트는 유해 성분으로부터 간을 지켜주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데, 간과 관련한 여러 가지 질환과 간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철분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로 인해서 적혈구생성과 혈액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해줌으로 인해 빈혈에도 아주 좋습니다.

부추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C, E 등이 아주 많이 들어있고, 피를 깨끗이 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산낙지를 먹으면 타우린을 섭취하게 되는데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간을 보호하여 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그 중에 해독능력을 높여 줍니다. , 쓸개즙 배설에도 좋다고 합니다.


당근은 여러 가지 영향으로 기능이 떨어진 간세포를 다시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주는 효능이 있고,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각종 암에도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도 아주 훌륭한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A, B, C, E와 미네랄이 아주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루틴이라는 것은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해주고 혈압을 신체에 가장 적합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모시조개에 함유된 성분으로 비타민A B12가 있는데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것이 함유하고 있는 타우린 성분은 신진대사를 좋게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차

헛개나무 차는 숙취해소와 간 기능 증진에 유용하답니다알코올과 관련하여 발병한 여러 가지 간질환에 대해서 좋은 대처 반응을 보여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는 간에서 발생하는 열을 다스려주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러한 열이 누적되면 시력이 떨어지고 안구와 관련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는 눈을 좋게 해주고지방간인 사람이나 간경화를 앓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데차로 해서 자주 드셔주면 좋습니다.

가시오가피는 신체에 머물고 있는 독성물질을 해독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이밖에 지방간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인진 쑥은 성질이 차가운 관계로 열을 낮춰주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고이뇨 작용을 용이하게 해줍니다만성적인 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어느 정도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차로 드시거나 음식으로 섭취하셔도 좋답니다.

간에 좋은운동

너무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간을 지치게 만들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격렬한 운동이나 체력소모가 짧은 시간에 많이 소모되는 운동은 좋지 않으며, 가벼운 산책이나 등산과 같은 것은 유산소 운동과 요가나 명상, 근력운동은 가볍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밖에 누워서 늑골 밑을 쓰다듬어 주는 것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는데 방법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천천히 아침과 저녁으로 열 번 정도씩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누운 상태에서 허리를 약간 들어올리고 주먹으로 간이 위치한 곳을 가볍게 두드려 주셔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