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프로그램인 windows 8 start menu 클래식쉘을 다운받을수 있는곳과 설치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최근 OS인 윈도우8로 운영체계를 업데이트하면서 가장 불만족스럽고 프로그램 하나를 실행하려면 짜증이 백배로 밀려오는 매트로 방식의 화면을 이제는 간단하게 하나만 설치해서 전버전과 동일하게 시작버튼을 유지할수가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저와 같은 방법으로 하고 계실텐데 어디에서 다운로드를 받을수가 있는지 그리고 사용방법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비교적 자세하게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는 제가 해당 시작버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기존처럼 바꿔본 모습입니다. 윈도우8에서 이미 적응하신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시다고 알고있지만 하지만 저처럼 아직도  클랙식한 버튼과 UI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으리라 보네요.



그럼 일단 하단쪽에 있는 홈페이지 링크를 누르시게 되시면 위에처럼 Iobit이라는 웹사이트에 연결이 되면서 중간 우측편에 위치하고 있는 녹색의 영어로Free Download를 누르시면 내려받을수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설치할수있는 파일을 내려받기를 할수있는곳에 이동되었는데, 위에 화면 중간쯤에 제가 직접 이미지 파일에 화살표에 클릭이라는 곳을 누르시게 되면 잠깐 5초정도 시간이 소요되신후에 자료를 내려받을수가 있으시답니다.

뭐 링크뿐만 아니라 설치할수있는 파일도 같이 첨부해드릴텐데 여러가지 복잡한 과정필요없이 간단하게 파일만 받으실분들은 첨부파일을 받으시면 더욱 편리하게 하실수가 있을듯 하군요.


이렇게 받게되서 파일을 열게되면 보안경고라고 표시가 되는데 바이러스나 여러가지 악성코드가 첨부된게 아니니 안심하시고 하단쪽에 이파일을.. 이라는 네모박스에 체크를 진행하시고 실행을 눌러 주셔서 설치작업 인스톨러를 실행시켜 주시면 되시고 우측에 화면처럼 나타나게 되는데 다른거 볼필요없이 다음만 지속적으로 누르시면 모든과정을 복잡함이 없이 바로 설치가 끝나게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고 나서 실행하면 위에 화면처럼 한글화되어서 나타나게 되는데 세부적인 셋팅이 필요없이 바로 사용하실분들께서는 오른쪽 밑쪽에 있는 확인을 누르셔서 시작버튼이 생성되게 하여서 바로 사용을 할수가 있고 너무 밑밑하고 보기 싫다고 하시는분들께서는 좌측에 보시면 설정 부분의 메뉴항목들에 가셔서 상세한 인터페이스및 UI들을 설정이 가능하십니다.


스타일은 처음에 봤으니까 넘어가고 위에처럼 일반설정항목이 나오는데 체크되지않은 메크로 관련 부분을 활성화 하실수가 있고 간단하게 단축키를 입력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불러오기를 할수가 있지요.



시작단추의 경우에는 윈도우키 부분의 아이콘 모양인데 우측에 보이는 여러가지 아이콘들중에서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시는 것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사용이 가능하시답니다. 근데 저는 가장 기본적인 값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그리고 하단에 더환상적인 스킨.. 이라고 있는데 이곳을 누르시면 다른 단추들을 내려받아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항목에서는 제어판 계정에서 사용할수있는 기능인 계정사진변경을 할수도 있고 상세한 글꼴부터해서 배경색들을 구성을 할수가 있지요.  자신이 원하는값들을 전체 설정을 하셨다면 확인을 누르시면 클라식한 버전의 버튼을 다시불러오기를 할수가 있지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계의 모습인데 이렇게 버튼을 누르니 시작버튼이 생겨서 친숙하게 사용했던 기능들을 사용을 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windows8 이 상당히 가벼워지고 기능적으로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정말 저에게는 너무 불편하게 짝이 없는거 같네요. 하지만 위에 소개한 기능을 사용을 하신다면 오히려 전에 사용했던 운영체계들보다 성능도 빠르고 가볍고 최고로 거듭난 운영체계로 바뀌어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러면 윈도우8 윈도우7처럼 만들어서 자유롭게 구동해보세요. 

다운사이트 :  www.iobit.com/iobitstartmenu8.php



이것저것 찾아가기 귀찬은분들은 첨부파일 

직접다운은 삭제처리

위 파일은 절대 제가 임의로 개조한 바이러스나 악성프로그램이 첨부되지 않은 개발사에서 제공한 그대로의 파일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