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의경우에는 목에는 묵직하게 걸려있는 것 같고, 양쪽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이 수시로 나타나게 되는데 트림과 함께 신물이 목을 타고 올라오면서 통증과 속 쓰림과 같은 증세가 나타나게됩니다. 특히 누워있는 몸 상태나 앞으로 숙여있을 때 더욱 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이러한 현상들은 위산 또는 위액이 식도와의 경계가 약화되면서 넘어오는 현상이 계속되어 점막이 상하거나 염증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또한 바렛식도가 된다면 식도암으로까지 이어질수가 있으니 그냥 간단하게 넘어가서는 절대 안되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1위 위암초기증상 원인 및 증세 생존확률 ,위암에 좋은음식 ,수술비용설명

정상적인 경우는 하부식도 괄약근이 음식을 먹거나 트림을 할 때만 열리게 되는데 이곳에 문제가 생기면 괄약근쪽 조이는 힘이 약화되고 위에 있는 내용물들이 역류하게 되는 것입니다. 상당한 기간 동안 지속되어 기도에까지 영향을 미칠 경우에는 만성적인 기침과 천식 및 후두염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한방에서는 식도염 현상에서 담적병을 큰 요인으로 의심하기도 합니다.

이는 완벽히 소화되지 않은 음식찌꺼기가 쌓이면 인체 내에서 화학작용이 일어나 점막을 뚫고 나가게되고 이것들이 쌓여 커지고 굳어지는 겁니다. 이와 같은 질환은 과식과 늦은 시간에 음식을 먹는 습관을 가지 사람에게서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많은 양의 음식으로 인하여 위장의 근육들이 피로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생활습관과 개개인의 식습관에서 그 원인들을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잘못된 점을 되짚어서 삼가하는 것으로서 예방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동물성 지방은 괄약근을 약화시키므로 좋지 않습니다. 흡연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과식도 안 좋은데 과식으로 인하여 위산도 같이 늘어나기 때문이며 또한 바로 물을 마시게 되면 증상을 악화를 시킬수가 있는데 이로 인해 식도쪽으로 역류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알코올과 커피와 같이 자극적인 음식은 먹지 않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 요즘 시대에서는 사회에서 또는 주변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스트레스에 의한 경우도 많이 발견되고 있으므로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치료방법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을 달리하지만 크게 약물요법, 생활요법, 수술요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먼저 약물요법으로 역류가 원인일 경우 위산억제 제를 사용합니다. 박테리아나 세균으로 인한 증상에는 특별한항생제로 치료를 하게되며 약물로 인해 발생하였다면 복용을 중단하셔야 하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줍니다.

역류성 식도염인 경우에는 식이요법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며 또한 다른방법인 수술요법은 약물로 효과가 없을 때, 출혈, 천공, 협착 증상이 나타날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주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고 먹는 방법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15g을 기준으로 달여 5회 정도 복용하면 좋습니다..

가지= 뿌리를 달여서 하루에 3회씩 3일 정도 복용해주세요.

갈대= 뿌리를 달여 하루 3번 정도 3일 동안 섭취합니다.

냉이= 냉이뿌리를 달이거나 환제 또는 산제로 하여 3일을 매일같이 2~3회 먹습니다.



마늘= 구워서 20개 내외로 먹으며 매실= 익지 않은 것을 달여서 3여일 동안 먹으면 좋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미, , 양배추, 감자, 단호박 등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체질에 맞게 섭취하시면 병이 개선되는 데에 있어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질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도 큰 불편함을 느끼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간단하게 참고사항으로는 동의보감 및 한방에서 처방하기로는 대시호탕이 있는데 이는 폭음과 폭식등과 같이 일정하지 않은 식생활 속에서 비만이 있는 사람에게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미사칠탕의 처방이 있습니다.

 

위에는 티비조선에서 나와서 직접 전문가분들께서 해당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나누는 영상인데 꼭 참고해서 치료받아 건강한 삶을 찾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