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블로그에서 요청이 들어와서 올려보는 AfreecaTV에서 제작한 어플인 아프리카TV (Korean) 앱입니다. 이번 4월30일에 버전 1.6.8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상당부분 불만이 많았던 부분들이 대폭 수정되었으며 팝업모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하단에 개발사에게 소개하는 팝업모드 기능의 동영상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단적인 부분이지만 평소에 해당 아프리카에 관해 개인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데 (BJ분들) 머 직업에는 귀천(貴賤)이 없으니까말이니까요. 해당앱을 추출한 apk파일은 하단에서 다운로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솨합니다만... 2013/05/02 19:57

저 아프리카 tv올려주세요..ㅜㅜ제발요~~

구글플레이 앱설명글

* 팝업모드 버그 수정 - 팝업모드로 시청한 후에 아프리카TV 앱으로 전환한 경우, 팬클럽 및 서포터 표시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방송을 시청한 후에 스마트폰 화면이 자동으로 잠기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팝업모드 추가 - 이제 아프리카TV 방송을 더욱 자유롭게 시청해보세요! 방송에 입장한 후에 화면 좌측에 있는 팝업모드 전환 아이콘을 누르면, 아프리카TV 를 시청하면서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팝업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아프리카TV 앱으로 복귀하려면 팝업영상 좌측 하단의 전체모드 전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팝업모드는 사용자 여러분의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모드입니다. 따라서 다른 작업을 병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팝업모드의 위치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팝업모드를 터치한 상태로 원하시는 위치로 손가락을 움직여보세요. 단, 팝업모드를 화면에서 완전히 없애실 수 는 없습니다. - 팝업모드는 소지하고 계신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스크린에 맞춰 팝업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모드 영상 위에 두 손가락을 터치한 상태로 움직이시면 팝업모드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 팝업모드를 시청하는 중에 휴대폰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는 경우에는 팝업모드가 임시로 종료됩니다. 임시로 종료된 팝업모드는 추가로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전화를 받으셔도 됩니다. - 팝업모드는 사용자 여러분이 시청 중인 방송의 본방/중계방 정보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팝업모드에서 전체모드로 전환할 때에 화면이 바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입장하고 계시던 본방/ 중계방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단, 팝업모드를 사용하면서 작업 관리자에서 앱을 종료하거나, 메모리를 정리하면 본방 / 중계방 정보가 삭제되어, 전체모드 전환 시 방송에 새로 입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팝업모드를 장시간 이용하거나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 HD 및 최고화질로 팝업모드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 증가 및 발열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팝업모드는 듀얼코어 이상 스마트폰(갤럭시S2 이상)에서 원활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싱글코어 1Ghz 이상 스마트폰(갤럭시S 이상)에서도 이용 가능하나, 시스템 자원 부족으로 팝업모드가 강제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팝업모드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설정 > 개발자 옵션 > 활동 유지 안함(액티비티 유지 안함) 옵션을 꺼두셔야 합니다. 해당 옵션은 기본으로 설정 해제되어 있습니다. * 2013 프로야구 최고화질 시청 무료 지원 - 아프리카TV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최고(원본) 화질 시청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프로야구 방송들은 퀵뷰 아이템 없이도, 최고(원본)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프로야구 탭에서 제공되는 있는 국내 프로야구 및 이대호 선수 경기 공식방송은 720p(HD) 및 480p(SD)을 선택하여 최고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향상된 SW 디코더 사용 옵션 추가 - 향상된 SW 디코더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더보기>설정 화면에 추가되었습니다. - 향상된 SW 디코더는 최고(원본)화질 및 HD화질을 원활하게 재생하도록 지원하며, 기본값은 ON 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방송 영상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기기에서는 해당 옵션을 OFF로 설정하면 이상 없이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에 이상이 없으실 경우 ON 상태를 유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최근업데이트된 아프리카티비의 팝업모드 설명서 동영상

[#M_해당어플의 평점입니다. 평점만 보면 최악의 어플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별표5개도 상당히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 더 자세한 평점을 보시려면 여기 더보기|접기|



 

*지금 아프리카TV(이하 아프리카)는 퀵뷰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에게 쓴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퀵뷰는 아프리카가 과도한 현금 지출을 유도 한게 아니냐는 의견이 대부분인데요. 또한 고화질을 지원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유료 상품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이에 반대하는 회사의 입장을 대변하는 의견을 보면 퀵뷰는 아프리카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상품이고 이것이 없다면 향후 아프리카의 운영에 재정적 차질이 생길 것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원래 아프리카의 주 수입원인 배너를 사용자들이 클릭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어 수입원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우리가 아프리카 TV를 더욱 재밌게 즐기기 위해선 서로에 대한 욕설을 자제하고 기업과 사용자들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바일도 블랙리스트,강제퇴장,매니저 기능,벙어리기능 이 있으면 만족할거같아요 업뎃할때 위에 의견 처럼 해주세요 그래도 잘쓰고 있습니다.

*애초에 아프리카티비는 컴퓨터 서비스였다. 모바일 서비스 해준것만으로도 좋아해야지 모바일 서비스가 아주 당현한것마냥 이젠 화질까지 따진다. 퀵뷰를 사면 화질 차이가 극심할 정도로 심하다. 좀더 높은 질의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돈을 지불해야하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왜이렇게 말이많어.. 본방 중계방 나눠진건 모바일 화력 때문에 렉이 심해져서 그런거고 퀵뷰나 별풍 수수료 때가는건 돈벌려고 하는거잖아 별로 벌지도 못해 왜그려 또 왠만한 버그들은 발견하면 빠른 시일 내에 고쳐주잖아? 얼마나 좋아 저는 퀵뷰쓰고잇는 촏잉입니다.전에 아프리카 욕한건 죄송하구요 정말 퀵뷰를 도입 잘한거 같네요 아프리카에서 창모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P.S.아프리카tv 다른 촏잉들에게-뭔 퀵뷰도입 욕질이야 어디서 아프리카tv건드냐? 이 젓망할년아. 부모님한테 퀵뷰 하나 해달라고 부탁도 못하냐? 입이 없냐? 정 안되면 중계방에서 깔깔대며 비제이 욕허고잇겟네. ㅋㅋ 아프리카tv도 수입을 봐야 되거든?너내말대로 퀵뷰 없애면 아프리카 망한다 응? PP.S 그리고 별풍 으로는 흑자 못내거든? 그리고 퀵뷰 없으면 그냥 빨리 들어가면 될거아냐. 순발력좀 기르라고 예를 들면 양띵 방송에 퀵뷰없이 본방들어가봐.퀵뷰가 왜잇는데?난 그냥 화질만 올리려고 퀵뷰 산거다. 퀵뷰 써봣자 본방 얼려잇다 왜. PPP.S니네20000명 가까이가 본방에 차잇다고 치자. 그럼 방 바류 터질껄? 나도 전에 대도님 방에수 하얀새 볼때 9000명 이어가꼬 방 터지는줄 알앗거든?

*저것봐라 애들이 무료에 미쳣다니간 아프리카는 뭐 돈이땅에서 나오냐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냐 이런 앱관리하는것도 돈이 얼마나 들어가는데 아예 유료로 하는것도 아니고 일부서비스를 유료로 좀 하겟다는건데.. 다 좋은데 제가 양띵님방송을 보다가'서버접속이 일시적으로 오류가났습니다'하고는 방송을 못보거든요?이것좀고쳐주세요.

*지난번의 망작 업댓사건 때문에 돈프리카라고 불러질 만큼 아프리카 유저들의 충격은 극에 다다랐었는데요 인제 아프리카TV개발자 분들이 정신을 차리신것 같아서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아프리카 유저분들을 위한 여러 기능들이나 컨텐츠들을 많이 만들어 주시길 바라고 너무 돈에 만 연연하지 마시고 아프리카 유저들을 위하는 맘 변하지 말아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또 아프리카 유저분들의 만족도가 100%가 될때까지 계속 노력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별4개 드리겠습니다^^

*다 좋은데 중계방만 없애주시면 안될까요? 중계방 얼려져잇어서 채팅도못하고 녹여져잇으면 애들이 채팅을 더럽게해요 ㅠㅠ 중계방좀 없애주세요 이번 팝업모드 업데이트는 맘에드네요..ㅎ모바일에 중계방이 생긴만큼 본방입장이 중요해지는데 한번 본방에 들어오면 다른일을 못하니까 굉장히 불편했었습니다.업뎃된후에 잘못누르때 마다 팝업모드 되서 불편하고 또 채팅창 클릭하면 화면 터치되서 방송 제목이랑 시청자수 나오고 터치감이 많이 안좋아짐 고쳐주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것저것 기능이 많이생긴건 좋은데 작은 폰같은경우 화면이 안보이네요....게다가 팝업을하면 화질이 미세해서 그런가 화면이 검은색으로 안보이면서 다시 확대하면 오류가 걸려 핸드폰이 멈춰서 강제종료했어요..추천,별풍선 같은 이모티콘 숨기기나 작게하는 설정이 있었으면 합니다. 팝업은 이래저래 좋으니 작은 폰들도 편하고 원활이 쓸수있게 노력 부탁드립니다. 간편성,검색기능은 좋내요.

*이번에업데이트해서너무너무좋아졌지만 한가지아쉬운점은 pc에서는bj들홈페이지에서공지와게시판들을확인할수있지만 모바일에서는 그럴수없다는점이너무아쉬워요...다음업데이트에서는이점도받아들여주셨으면좋겠어요^^님들 핸드폰이 어떻게돼서 안돼나봐여 저도 처음에 안돼다가 껐더 키니까 돼던데요 저만돼는건가.. 아그리고 팝업 좋은듯 팝업으로 보며 화질이 크게본것보단 좋음 혹시...나중에 또 업데이트하면 화질안좋게 하시겠죠..?ㅠㅠ퀵뷰비 부담부담.팝업기능이 괜찮긴 한데요 불편한점이 화면을 아예 가려버려서 다른걸 하면서 시청 하기가 불편하네요 팝업기능에 투명도 조절기능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와이파이로하면 버퍼가쩌러요ㄷㄷ 그리고 튕기기도하내요... 와이파이빨랐으면좋겟네요 와이파이만빠르면 원할게없음.... 참고로 네게떠도 그럼.... 아님 내핸드폰이꾸진건가... 옵티머스LTE2인데...아니 참 이건 퀵뷰없이아예 본방을못가다니요 이건아니죠 그리고 자꾸 서버접속이안대는데 이건폰문제가아님 잘보고있던폰이 업뎃하고나서주터 계속안대네요 이번업뎃정말 개실망이네요,모바일에도 이모티콘 기능좀 되게하고 스티커랑 별풍선 애니매이션도 모바일로 보이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질은 어떻게 할 수 없는 범주가 아닌가.. 정말 게임방송 볼때 비제이가 마우스 한번 돌리면 화면이 쫙 깨지는 현상에.. 주말에 보는게 낙인데 주말에만 보려고 퀵뷰지르는 것도 좀 아닌것 같고.. 잘되면 그냥조용히 보세요 폰않좋아서그러는거아님 지인중 와이파이있고 최신폰인분들도 다그래요 개처럼 드럽게시끄럽네 이건 평가하라고있는거지 시끄럽게하라고있는게아님 불만을예기하는거임 참고로난 이거때문에 데이터다날아감 화질이조금아쉽네요퀵뷰쓰기엔뭐하고...

*애초에 화질개선기술이 있었으면서 안해주다가 이렇게 모바일퀵뷰로 만들어서 파는건가요? 본방필요없습니다. 화질만 조금이라도 깨지는현상이라도 줄여줘요. 왠지 퀵뷰만들기전보다 더 깨지는것같습니다 ... 미성년자라 퀵뷰도못사는데...

*저기 있잖아요  제가아프리카티비를즐겨봅니다. 그래서아프리카방송을 보려고했는데 없데이트를하라고 하네요. 저는또어떤신기한기능이추가되었나 기대했습니다하지만아프리카방송에들어가보니기가막히더군요물론퀵뷰를사는것이나쁜것은아니지만갑자기할루아침에이렇게변하는것은아닌가싶습니다아프리카티비채팅창을보고느끼셨으면좋겠습니다. 사람들이욕을하거나비하를하는것은나쁜일입니다만아프리카 티비를  예전보다 건전하고 재미있는 어플로만든다면사람들도인정할것이라고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해주실진 잘모르겠다만 아프리카티비를 다시업데이트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부탁드립니다. 아프리카티비는 사람들과건전한것을주고받고 소통에공간이라고생각했는데 그것이아닌가요? 다시아프리카티비를건전하고 원래의밝았던아프리카티비로 돌려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프리카TV - AfreecaTV (Korean)를 처음실행하였을때의 모습입니다.간략하게 방송및 시청하기 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의 방송하기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서 즉석에서 방송을 할수있는 기능입니다.

방송을하시려면 해당기능을 사용하셔서 방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정하기를 들어가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또한 하단에 회원가입을 하셔서 모든기능을 전부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라이브 전체리스트입니다.

동영상을 모아놓은 메뉴입니다. 자신이 보고 싶은 동영상을 스크롤하셔서 터치한후에 시청하실수가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 프로야구를 라이브로 보실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현재 진행하는 야구게임을 바로 시청하실수가 있습니다.야구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하

기능일듯합니다.


실제 SBS CNBC에서 진행하는 야구게임을 해당 라이브기능으로 시청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단에 채팅기능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경기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야구뿐만아니라 다른 스포츠경기도 라이브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가장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더보기입니다.로그인관리부터해서 내아이템,공유설정,설정,공지사항등을 설정및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의 설정을 진행할수있는 설정기능입니다. 여러 기능들을 직접 셋팅해서 자신에게 맞도록 설정해서 앱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해당 앱의 경우에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모아놓아서 심심할 틈을 주지않는 유용한 기능인거 같네요. 







[#M_아프리카티비 APK 안드로이드앱 |접기|

 아프리카TV 압축 파일.part1.rar

 아프리카TV 압축 파일.part2.rar

kr.co.nowcom.mobile.afreeca-1.apk[드롭박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