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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시위해서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작성을 하셔야 하는데요. 가장 필요한게 바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필요로 한데요. 아마 회사에서  몇2000자나 1000자 이내로 제출하라고할때 이걸 이용해서 정확하게 맟춰서 제출을 하시면 되십니다. 뭐 다른 어플들도 많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항상 깔려있는 한글2007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밑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방법이 상당히 간단해서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십니다.  


  한글2007프로그램뿐만아니라 간단하게 설치가 필요없이 포터블버전 무설치 어플도 올려드렸고 가장 보편화된 MS오피스 워드를 이용해서 할용하는방법도 하단에 링크및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우리들은 HWP를 이용하는방법을 밑에서 차례대로 보도록 할께요.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신후에 직접 워드에 글자를 입력을 진행하셔도 되고 그전에 기타워드 나 텍스트문서로 복사된 문서가 있다면 복사한후에 붙여넣기 하셔도 되십니다.


그전에 보관되어 있던 문서를 위에처럼 붙여넣기 한모습입니다. 그러시면 상단에 메뉴부분에 있는 파일을 선택을 해주세요.


파일및 쪽을 보시면 새문서부터해서 쭈욱 밑으로보시면 문서정보라는 항목이 보이실꺼에요. 이걸 선택 클릭해주셔야 하십니다. 




이런 팝업창이 하나뜨는데요. 중간에 딱있는 문서통계를 보시면 현제 문서내부에 들어가있는 텍스트의 숫자가 정확하게 나오는모습을 볼수가 있으세요. 또한 위에 보이듯 공백포함(공백은 띄어쓰기를 말합니다.)또는 제외를 해서 분별해서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또한 낱말 부터해서 여러 정보들이 나오고 있네요. 너무 간단한거 같네요. 그러면 워드를 이용한 방법외에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도 밑에 소개를 해봅니다.

타블렛 버전으로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실행만 하시고 확인할수 있는 매우 가볍고 유용한 어플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밑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되시고

사용방법링크는 http://blackheartman.tistory.com/3512 여기서 확인가능합니다.


위에부분의 경우에는 오피스워드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실행후 워드 입력후 검토>단어개수클릭하면 출력이 되십니다. 이 포스팅에서 총 3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조금이나마취업에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소개한 세가지중에 가장 쉬운방법을 이용해 보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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