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을 대표하는 쇼셜네트워킹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 스토리가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다양한 기능을 다시한번 추가를 해서 버전업 되었네요. 

하단쪽에서도 수정된점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상세하게 리뷰를 할텐데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2.9.0~2으로 오면서 사진을 첨부할수있는걸 총 20장으로 변경했으며

 글을 삽입할수있는 수도 사천자로 대폭 개선,내스토리및 검색 그리고 상단메뉴의 디자인을 수정, 움짤gif촬영을 할수있게끔 추가 및 기타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습니다. 

그럼 밑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가장 첫번째 수정된곳 바로 상단부분에 보시면 네모박스에 있는 메뉴들의 ui들이 수정된걸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자세하게 살펴보지 않았는데 제블로그에 올려진 그전 버전에 디자인을 보니 공유및 더보기를 제외하고는 없었는데 바로 하단의 스크린샷에서 지금의버전의 ui로수정된거랍니다.


자신의 지인들의 글을 보고 나서 관심이 있는 글을 자신의 카스에 올릴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위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더보기를 누르시면 박스부분에처럼 신고하기바로위에 내스토리에 저장하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누르시면 자신의 카스에 스크랩을 할수가 있으십니다.


요건 움짤 기능인데 특정 장소나 아니면 인물들을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움직이면 움짤을 만들어서 글에다가 첨부를 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꼭 올리는 용도가 아니라 저걸 이용해서 손쉽게 저장해서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요긴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여기서 주의할점은 총 10장만을 이용할수가 있으세요.

이건 쪽지를 보낼때 배경으로 움짤등을 넣을수 있는기능인데 단순하게 쪽지 보내기보다는 재미있게 찍은 움직이는사진등을 함께 넣어서 보내면 재밌을듯 하네요.


친구탭을 누르시면 지끔뜨는 해시태그와 추천채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내스토리에서 장소만을 보여줄수 있는 기능을 넣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글들이 없어서 이부분까지는 테스트 해보지를 못했는데  직접 앱을 이용해서 만나보시기를 바라겠어요.




순정 최신버전 카카오스토리 2.9.2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wFcvdj


저작권등의 문제로 인해서 해당 앱의 APK파일은 직접 공유는 하지 않으며  상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내려받기를 해주세요. 또한 카카오스토리 멀티톡등은 이미 막혀있어서 리팩해도 적용이 안되니 멀티톡요청도 받지않습니다.

 자신의글에 첨부할수 있는 사진갯수가 위에 처럼 20장을 한번에 이미지를 첨부를 할수 있도록 변경을 하였네요. 더 자세하게 상세한 리뷰를 하려고 했지만 제가 워낙 앱으로 소통을 안해서 더이상의 디테일한 리뷰는 불가능 하네요. 그러면 여러분들도 새로운 버전의 카스와 함께 지인들과 더욱더 친해져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