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컴타자연습을 소개를 진행해드릴께요. 아마도 처음 타자에 익숙하지않은 어린이 분들이나 성인분들에게 아주 지루하지않고 재미있게 타자치는 방법을 배울수있는 한컴 타자연습게임이랍니다. 저같은경우에는 기존에 도스시절에 흑백 모노크륨모니터에 구버전으로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 한컴에서 제작한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보니 상당한 기능도 많이 추가가 되었고 게임도 종류별로 엄청 많아진거 같네요. 정말 타자연습이라고 말하기 민망할정도로 한편의 게임을 소개하는거 같네요.  그럼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시죠~

일단 보다 더 쉽게 타자와 친숙해지려면 뭐니뭐니해도 게임으로 즐기면서 하는게 가장 효율적이겠지요? 저같은 경우에도 처음에 한컴타자연습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비록 구버전으로 했지만말이죠~ 총 케이크 던지기 모드에는 네가지 게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Oven모드에요. 오븐속에서 주인공이 못된 세균들을 타자를 빨리 쳐서 모두 제거를 하는 모드랍니다.


싱크대 모드인데요. 깨끗이 정리정돈한 싱크대에 또 못생기고 더러운 세균무리가 달려올때 키보드로 대적하여서 모두 무찔러서 점수를 올리시면 되십니다. 처음에는 타자가 익숙치 않지만 몇번씩 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쑥쑥 올라가지요.~


박스모드인데요. 아마도 시리얼 과자 박스안에서 몰대들어온 적들을 모두 제거를 해주세요. 가장 중요한건 빠르게 타이핑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게 치는것또한 중요하지요.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입력을 해야되니까요~


이번에는 refrigerator에서 게임을 진행하고 있네요. 여러가지 난맡들이 나오면 똑같은 단어를 입력해서 없애버리시면 됩니다. 아주간단하죠~


게임도 했으니 이제는 정석대로 공부를 하는 모드에요. 정식연습의 경우에는 총 4가지로 구분해서 연습을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지금 보는 화면은 자리연습을 익히는 화면이에요. 가장 중요한게 기본이 확실히 다져져야 중요한거니 꼭 확실히 해보세요.


기본연습이 모두 익혔다고 생각이 드시면 이제는 간략한 짧은 단어들을 입력하셔서 익혀보세요. 하루에 정확히 한시간씩 일주일만 하면 엄청나게 올라가있는 자신의 타이핑 속도에 자신이 놀라실껍니다.


짧은글 연습이에요. 나오는 짧은글들을 타이핑하여 치시면 되시고 위에는 진행도부터해서 여러가지 벤치마킹할수잇는 기능이 있습니다. 


조금 난이도가 있는 긴글연습이랍니다. 긴글연습은 그래도 시간제한이 없어서 자유롭게 연습을 하실수있는게 큰 특징인거 같네요. 또한 불러오기로 외부에 저장된 텍스트문서를 불러와서 그 문서로 긴글연습도 가능합니다.


딱딱한 기본연습에서 벗어나 이번에도 놀이를 할시간인거 같네요.이번에는 해상구조 sos 라는 미니게임 4종이랍니다. 해상을 배경으로 재미나게 한컴타자연습을 진행할수가 있어요.


Pacific모드 미니게임입니다. 튜브에 메달려서 서로서로 대결을 펼치는 방식의 게임이네요.


뉴욕모드인데요. 미국에 있는 최고의 도시 뉴욕을 배경으로 대전을 치룰수가 있습니다. 나오는 단어들을 총알보다 빠른 속도로 입력해서 승리를 거머줘보세요.


아이추워 추운곳에서 꼭 사마귀같이 생긴 못생긴 여자캐릭터와 대전을 펼칩니다. 나오는 화면을 잘보시고 똑같이 입력을 진행을 해보세요.


게임의 마지막인 이집트의 상당히 더운곳 강가에서 대전액션을 치루고 있네요. 저 뚱뚱한 우주괴물같은 로봇트 가 가장 난이도가 높습니다. 아마 여기까지 오셨다면 님은 타자의 달인이 되셨다고 생각을 하셔도 좋을꺼같네요. 정말 공부라고 생각하면 하기싫지만 게임이라고 생각하니 자꾸만 하고 싶은 충동이 들꺼같네요. 그리고 가장 좋은건 그래픽이 상당히 귀엽고 깔끔해서 보기가 좋은거 같으며 온라인 대전을 통해서 여러사람과 대전까지 지원하니 상당히 잘만든 프로그램인거 같네요. 

 타자연습프로그램다운 받으시려면 http://typing.hancom.com/Main.html 여기서 받아서 설치를 하시면되십니다. 많이들 게임을 즐겨서 타이핑 키보드 치기의 달인으로 등극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상 한컴 타자연습의 소개를 마치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